[미디어] 티저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1. 티저광고란?
■ 티저광고란?
■ 티저광고의 역사
❐ 2. 광고 분석
❐ 3. 티저광고 보도자료
❐ 4.조사영역과 콘텐츠의 차별화 전략(벤치마킹 혹은 분야별 이론사항에 근거)
- 본문내용
-
1. 티저 광고란
-티저 광고란
상품의 정체를 일시적으로 숨겨 시청자를 궁금하게 만듦으로써 상품에 대한 기대와 인지도를 넓혀 가는 광고방식을 티저(teaser)광고라고 하는데, 그 어원인 티저의 뜻은 놀려대는 사람, 또는 짓궂게 약 올리는 사람을 일컬을 때 쓰인다.
티저광고는 TV나 신문 광고계에서 주로 쓰이는 전략으로 대개 시장에 처음 등장하는 상품이 궁금증을 증폭시켜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쓰는 접근 방법으로 어느 어느 날짜에 전모를 공개하겠다는 예고나 메시지, 광고표현을 제시하다가 차츰 광고 내용을 밝혀 가는 형식의 광고이다. 즉 광고대상이나 내용을 한번에 제시하지 않고 조금씩 몇 차례에 나누어 보여주는 기법이라 말 할 수 있다.
-티저 광고의 역사
티저광고의 선구자로는 미국의 캐멀 담배광고를 들고 있으며 우리 나라에서는 1903년 9월23일 황성신문에 의도적으로 광고를 뒤집어 호기심을 유도한 시계광고가 최초의 티저광고라고 할 수 있다. 그 후 한일 합방 후 조선총독부의 국문기관지가 되어버린 매일신보 1914년 3월 3일자 1면에 동아연초상회가 담배광고를 티저로 한 것이 있었는데, 20개피들이 담배 한갑 5전 짜리를 2전으로 가격인하 한다는 내용으로 두 번에 걸쳐 게재되었다. 1923년에는 동아일보의 3면 맨 왼쪽 다른 광고들 옆에 3단 높이로 흰면이 그대로 있고 가운데쯤에 물음표와 아주 작은 글씨로 "보아라 내일!!"무엇이 날가?" 라고만 쓰여있는 광고가 났는데 아무런 실마리도 없이 내일을 기대하라는 티저광고였고, 다음날 같은 난에 별표 고무화 광고가 실렸다. 이 광고는 신제품도 아니고 그전에도 이미 나왔던 광고인데 독자의 주목을 끌기 위해 티저광고의 기법을 쓴 듯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