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문화] 광고속의 젠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2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과 문화] 광고속의 젠더
- 본문내용
-
우리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여러 광고들을 접하고 있다. 광고는 상품 혹은 기술 등의 정보를 전달하는데 그런 과정에서 광고마다 어떤 의미가 담기게 되고, 그것은 직접적 혹은 간접적으로 의도하고 있다. 우리는 전문적인 입장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광고에 담긴 의미를 생각해보려한다.
우리는 특히 gender적인 측면에서 광고를 볼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gender란 사회․문화적으로 남과 여를 구분하는 성을 의미하는데, 남성성 ․ 여성성 즉, 문화적으로 학습된 남성다움, 여성다움을 의미한다. 이런 측면으로 광고를 분석해보고 사회․ 문화적인 gender의 흐름에 대해서도 이해하고자 한다.
최근 소주 광고의 모델들이 여성으로
90년대 초반까지 소주 광고의 모델들은 남성들이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소주 광고에서 남성을 찾아보기 힘들다. 소주가 점점 부드럽고 순한 이미지로 개념이 바뀌면서 광고 모델들의 성이 달라진 것이다. gender적인 측면에서 사회적으로 순하고 부드러움은 여성의 이미지, 강인함은 남성의 이미지이다. 그리고 그것을 광고에 이용한 것이다.
90년대 초반까지 소주의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하기 위해 강인함을 보여주는 남성 모델이 주로 등장했는데 그 예로, 그린소주가 나왔을 때 광고모델은 독고 영재였고, 산소주는 최민수였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손예진 등 여성 모델로 바뀌었다. 소주가 독한 술이라는 이미지를 중화시키는 효과를 얻고자 한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