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학]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과제와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 위성방송의 등장
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2) 디지털 위성방송의 특징
3) 외국 디지털 위성방송 현황 및 사례
a. 미국
b. 일본
c. 유럽

2.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
1) 스카이라이프의 등장
2) 스카이라이프의 연혁
3) 스카이라이프의 특징
4) 스카이라이프 상품현황
5) 스카이라이프 컨텐츠의 성과 분석

3.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문제점
1) 채널편성
2) 가격
3) 서비스
4) 지상파 재전송 문제
5) 규제에 관한 인식


4.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 문제점 해결방안
1) 위성방송사업자 측면
2) 산업구조적 측면
3) 법적 제도적 측면

5.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미래
본문내용
1. 디지털 위성방송의 등장

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

기존 위성방송과 같지만 중간과정에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기술이 사용되는 점이 다르다. 즉 방송국에서 프로그램을 송신지국으로 보내면 이곳의 송신시스템이 화상, 음성, 데이터 등의 프로그램 정보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압축 부호로 만들고 압축된 복수 신호를 다중화한다.
그 다음 전송시의 오류 정정 부호를 부가해서 디지털 변조를 한 후 위성중계기를 거쳐 수신기로 쏘아올린다. 이때 송신의 역처리 과정을 거쳐 각 가정에서는 안테나로 이를 받아 수신기를 통해 텔레비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널리즘] 방송의 특성과 기능, 한국방송의 현실과 과제
  • 방송의 특성과 기능 / 한국 방송의 현실과 과제chapter I : 방송의 특성과 기능▷ 방송의 의미방송의 의미는 시대와 나라에 따라 다른데, 조선시대에는 방면하다, 석방하다라는 의미였던 것이 일제시대에는 무선전화로 간주되다가 라디오방송이 생기면서는 전화통신으로 분류하였다. 1960년대 이후에는 무선통신의 송신행위라고 명확히 규정, 그 사전적 의미는 영어의 broadcast로 이는 poin

  • [언론학원론] 텔레비전방송
  • 방송. 텔레비전의 매체적 특성과 제도. ::방송의 특성과 기능.::방송제도. 텔레비전의 역사. ::텔레비전의 역사.::세계 주요 국가의 방송 역사.::텔레비전 방송의 발달에 의한 시대 구분. 텔레비전 방송 규제. ::방송 규제의 종류.::각국 방송 법제 비교.::한국의 방송 규제 제도. 텔레비전 방송 편성. ::편성에 대한 이해.::실질 편성. 텔레비전 방송의 미래.::디지털 텔레비전 방송. 텔레비전의 미래. ::현재의 텔레비전.::미래의 텔레

  • [방송학] 디지털위성방송의 올바른 정책 방향
  • 디지털 위성방송의올바른 정책 방향목 차I. 서 론II. 본 론제 1 장 위성방송 도입 배경과 과정제 2 장 케이블 TV의 실패 원인1. 케이블 TV와 위성방송의 차이점2. 케이블 실패 원인1) 기술적인 부분2) 정책적인 부분제 3 장 현행 방송법에 나타난 위성방송1. 위성방송의 도입과 통합방송법2. 현행 방송법에 나타난 위성방송관련 법안제 4 장 외국의 사례 1. 영국 1) 위성방송의 운영 형태2) 위성방송의 정책 동향3) 위성방송의 주요 사업

  • [정보사회론] 라디오의 이해
  • 방송의 소극적 기능4. 라디오 방송의 현황(1) 선진 각국의 현황(2) 우리나라의 현황5. 라디오의 첫 번째 위기와 기회(1) TV의 출현과 라디오 위기(2) 라디오의 생존 전략 6.라디오의 두 번째 위기와 기회 (1) 디지털 라디오 방송(2) 인터넷 라디오 방송 (3) 소출력 FM 라디오 방송(4) 위성 라디오 방송(5) 케이블(유선) 라디오 방송(6) 패키지계 라디오 방송Ⅲ. 결론1. 뉴미디어 시대 라디오 방송의 생존 전략(1) 뉴미디어 시대, 라디오의 변신 폭(2) 미디어

  • [언론학] 디지털 미디어와 인터넷
  • 디지털미디어는 미디어 융합의 전형을 보여준다.② 미디어 융합과 수용자 개념의 변화→ 기존 미디어 시대에는 구분이 뚜렷하던 신문과 방송, 잡지, 광고들이 인터넷 웹사이트와 포털 등을 통해 일체화되고 있다. 대다수의 신문사와 방송사들은 인터넷에 자사의 홈페이지 및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온라인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미디어 기업체들과 결탁, 다양한 유형과 내용의 정보원을 확보하여 온라인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