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마케팅] 중국 진출 마케팅 성공 사례 핵심 요약(LG에어컨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0.2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HINA MARKET
*중국시장현황
*에어컨의 차별적 특징
*중국 에어컨 시장 분석
*변화요인
<소비자 분석>
성공요인
<경쟁사>
STP
1)성장시장
2)신흥시장
3)미개발시장
*라이프스타일
TARGETING
PRODUCT
PRICE
현재가격정책
*가격측면 중국 시장 상황
*향후 가격 전략 기조:
PLACE
1)하부 유통
2)상부구조 유통
*04년 4대 유통전략
PEOPLE
PROMOTION
*광고
- 본문내용
-
CHINA MARKET
*중국시장현황: 03년 상반기 사스 충격 및 세계경기 침체의 악재에도 불구 전년 동기 대비 고성장 이룩 --> 다국적 기업들 투자규모 확대와 현지화에 주력, 위안화 절상 및 반덤핑 관세 부과 등으로 중국견제
*에어컨의 차별적 특징: 필수가전제품아닌 고급품 성격, 계절과 기후영향 크다
*중국 에어컨 시장 분석
-고가품, 사치품 인식 있었기 때문에 90년대 까지 수요 그다지 크지 않았음
그 후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품목으로 인식, 수요도 증가
가격인하로 사치품 인식 감소, 생활 수준 GOID상 고소득층 증가, 신형아파트 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탈 변화
보급률 또한 수요에 편승하여 크게 성장, 대도시의 경우 70%육박
-현재 중국 에어컨 수요에 비해 공급이 초과 과잉 상태, 외국 기업 및 중국 대기업의 대대 적 설비시설 확충, 흑색가전 업체의 사업 다각화, 정부혜택 받은 중소기업 증가, 최근 이상 기온으로 재고 증가 수요량은 엄청나지만, 02년 공급과잉 --> 가격인하 물량면은 증가, 판 매액 감소
*변화요인: 사스, 이상저온(건강관심고조, 기능중심 에어컨 중시), 디플레이션 심리, 경쟁업체 양극화 현상(중국 대형 메이커 업체들이 절반이상 차지)규모의 경제 통해 생산성 향상, 기술개발, 품질관리 능력 강화, 중국기업 강점 살려 주민 생활 반영) 제품 평준화
<소비자 분석>
-도시와 농촌의 구매차이, 소비능력, 농민들에게는 사치재
시장경제로의 개혁 가속화 --> 소비력 차 더 커질 전망
농촌 사회간접자본 미비(전선, 통신 들어오지도 않음 시설미비 전력요금도 비쌈)
해외브랜드 입지 및 고소득층 선호(LG의 경우 10대기업 중 유일한 해외 브랜드 따라서 고소득층 욕구 반영 공략해야함
*중국 에어컨 시장 분석
-고가품, 사치품 인식 있었기 때문에 90년대 까지 수요 그다지 크지 않았음
그 후 가장 빠른 성장이 예상되는 품목으로 인식, 수요도 증가
가격인하로 사치품 인식 감소, 생활 수준 GOID상 고소득층 증가, 신형아파트 증가로 인한 라이프스탈 변화
보급률 또한 수요에 편승하여 크게 성장, 대도시의 경우 70%육박
-현재 중국 에어컨 수요에 비해 공급이 초과 과잉 상태, 외국 기업 및 중국 대기업의 대대 적 설비시설 확충, 흑색가전 업체의 사업 다각화, 정부혜택 받은 중소기업 증가, 최근 이상 기온으로 재고 증가 수요량은 엄청나지만, 02년 공급과잉 --> 가격인하 물량면은 증가, 판 매액 감소
*변화요인: 사스, 이상저온(건강관심고조, 기능중심 에어컨 중시), 디플레이션 심리, 경쟁업체 양극화 현상(중국 대형 메이커 업체들이 절반이상 차지)규모의 경제 통해 생산성 향상, 기술개발, 품질관리 능력 강화, 중국기업 강점 살려 주민 생활 반영) 제품 평준화
<소비자 분석>
-도시와 농촌의 구매차이, 소비능력, 농민들에게는 사치재
시장경제로의 개혁 가속화 --> 소비력 차 더 커질 전망
농촌 사회간접자본 미비(전선, 통신 들어오지도 않음 시설미비 전력요금도 비쌈)
해외브랜드 입지 및 고소득층 선호(LG의 경우 10대기업 중 유일한 해외 브랜드
따라서 고소득층 욕구 반영 공략해야함
소비자 절대다수가 중국브랜드와 해외브랜드를 품질, 명성, 이미지라는 차이로 인식
소비의 다원화: 다양한 정보통해 제품 비교후 구매
단순 가격이 아닌 다양한 속성 브랜드나 AS디자인등 중요해짐
구매현장에서의 판촉이 중요 꽌시의 나라 중국 영업사원 역량 무시못함
소비자 입김이 거세짐 전파, 소비의식 선진화 반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빈곤가족의 현황과 빈곤가족을 위한 복지대책
-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공공도서관 평면도(건축계획, 대학도서관평면도, 도서관시설별세부계획, 층별계획) PPT, 파워포인트
- 노년기 노인교육의 중요성과 행복한 삶의 의미 그리고 성공적인 노화의 정의 및 전제조건을 제시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성공적인 노화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사회복지사가 소진되었을때 어떻게 극복하는것이 바람직할까요
- 노인에 대한 개념정의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사이버폭력 예방 프로그램 기획 사이버폭력 예방 프로그램 구성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어린이집 실내영역별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사례를 각 1건씩 들고, 이에 대한 보육교직원의 안전수칙 및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