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수업지도안(만 2세 영아 대상 학습지도안, 주제 : 바다 속 동물의 생김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 제 : 동물과 가족

2. 활 동 : 동 화

3. 연 령 : 만2세

4. 소주제 : "바다 속 동물의 생김새"

5. 활동명 : “잃어버린 내 모습을 찾아줘~”

6. 주제선정의 동기와 이유

7. 목 표

8. 활동자료

9. 활동과정
활동 내용 - 교 사/예상되는 유아의 반응/비 고
도 입 (5분)
전 개 (40분)
정 리 (5분)

10. 평 가
본문내용
주제선정의 동기와 이유
영아들이 육지에 사는 동물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만, 바다 속 환경과, 동물들에 대해서는 많이 경험해 보지 못한 부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었다. 그래서 영아들에게 바다 속 환경에 대해 알려주고, 바다 속에 사는 다양한 동물들을 대해 제시해 줌으로써 영아들이 일상생활에서도 바다 속 동물과 환경에 대해 스스로 호기심을 가지고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목 표
1. 바다 속 동물의 생김새에 대해 알 수 있다.
2. 바다 속 동물 가족의 생김새가 닮았음을 보고 나와 가족의 생김새가 닮았음을 알 수 있다.

(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활주제 단원중심 프로그램 - 이화여자대학교 이대부속유치원
  • 생활주제단원중심 프로그램이화여자대학교 이대부속유치원목 차Ⅰ. 교육과정의 철학적, 심리적 기초전통교육사상, 기독교, 프뢰벨, 진보주의, 구성주의Ⅱ. 교육과정의 구성교육목표, 교육원리, 교육내용, 교육과정의 계획과 운영, 교사의 역할Ⅲ. 교육환경의 구성실내교육환경, 실외교육환경Ⅳ. 교수, 학습방법자유선택활동, 집단활동, 기타활동Ⅴ. 평가유아평가, 교사평가Ⅵ. 부모참여부모교육Ⅶ. 타 프로그램 교육과정 및 비교연세대학

  • [수업지도안] 중학교 3학년 미술교육-5단원 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 학습 주제 : 다른 문화 , 다양한 축제 < 수 업 계 획 표 >학습주제다른 문화, 다양한 축제 학습목표여러 나라의 축제를 통하여 문화의 다양성을 문학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학교축제를 개성 있게 계획하여 참여할 수 있다.준비물교 사 : 멀티미디어 자료학 생 : 교과서, 연필, 지우개, 가면 만들기 (석고붕대 혹은 기존의 제작된 틀), 의상 만들기 (과자봉지, 라면 봉지등 재활용)단계지도 내용 및 방법지도상의 유의점도입- 수업목표로서 다양한

  • 다문화가정 문화교육 프로그램-국제결혼 자녀들의 행복한 한국생활을 위해
  • 교육과정의 차원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다섯째, 다문화 교육은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하지만 소수집단 학생을 우선적으로 배려해야 한다.’로 볼 수 있다.2. 한국 다문화 교육의 이해 한국의 다문화는 1990년대 중반을 계기로 다양하고 급속하게 형성되었다. 한국의 다문화의 형성 요인은 매우 다양한데, 정보 통신과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한 단일 지구촌의 형성, 고등교육 인구의 증가와 3D 직종의 기피로 인한 노동인구의 부족, 경제성장으로 인한 산업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대상으로 하는 지시적 교육성인교육학,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사회교육학. 구성주의적 교육지시적 교육 : 교사의 지시에 의해 학습하고 평가받음자기 주도적 학습 : 독립적으로 학습하는 자기 주도적 학습. 교사는 학습자가 행동할 수 있도록 독려학습자의 경험은 교육적으로 무가치학습자의 경험은 매우 풍부하고 의미 있음사회가 기대하는 것으로 일목요연하게 교육과정을 조직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으로 그들의 생활 속에서 교육과정을 조

  • [학사]장애유아들을 위한 특수교육기관 연구
  • 2세의 장애 아동에 대한 공교육을 실현하게 되었다. 장애아 조기교육 지원법(PL94∼142)이 1990년 장애인 교육법(IDEA: Individuals with Disabilities Education Act, PL 101-476)으로 명칭이 바뀌면서 가족역할의 중요성과 유아특수교육 서비스를 자연적 환경에서 제공할 것을 강조하였고, 1991년 이 법이 개정(PL 102-119)되어 3∼18세 장애아동의 적절한 무상 공교육과 관련된 Part B와 0∼2세 영아 및 가족을 위한 Part H간에 전환이 이루어져 출생에서 3세까지의 장애영 유아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