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미디어 이용이 유권자의 정치행태에 미치는 영향 - 각 매체별 5.31 지방선거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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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1) 문제제기

2. 이론적 배경
1) 미디어이용과 정치참여
2) 미디어 이용과 관여도
3) 미디어이용과 정치효능감
4) 미디어이용과 정치적 태도

3. 연구문제 및 방법

4. 연구결과 및 분석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TV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치적 행위를 안방에 보급.

신문은 사고에 논리적 방향 제시
이슈에 대한 상세한 정보 전달

시민들이 정치과정에 좀 더 쉽게 참여
사이버 공간에서의 담론 형성
정치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
: 미디어 선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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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상호·송종길 (2004). 정치적 불만과 미디어 이용이 투표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17대 총선의 정치행태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49권 3호
박상호·송종길(2005). 뉴스 미디어 이용이 유권자의 정치행태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17대 총선에서 나타난 유권자의 정치뉴스이용과 투표행위를 중 심으로 『한국언론학보』, 19권 2호
박상호·성동규(2005). 미디어 신뢰도가 정치효능감과 투표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학생의 정치참여행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49권 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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