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의상]수입브랜드(이미테이션포함)의 대중화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자료 정말 싸게 올려드리니 많이 이용하시고....
꼭 좋은 자료평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자! 아자! 아자!!!

목차
Ⅰ. 수입브랜드의 대중화

Ⅱ. 수입브랜드 도입현황

Ⅲ. 수입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행동

1. 수입브랜드 소비자 특성
1) 사회인구학적 특성
2) 과시소비적 태도

2. 20-30대 여성의 수입브랜드 구매행동
1) 수입잡화 구매동기
2) 수입잡화 구매시 고려요인
3) 구매시 수입잡화 생산국과 상표국의 확인여부
4) 수입잡화 구매시 결정요인
5) 수입잡화 구매장소
6) 잡화 구매량 및 수입잡화 소유량
7) 한달 평균 의복 및 수입잡화 구입비
8) 수입잡화 선호 브랜드

3. 20-30대 여성의 수입잡화 이미테이션 구매행동
1) 수입 잡화
2) 수입잡화 이미테이션 구매이유
3) 수입 잡화 이미테이션 구매장소
4) 품목별 수입잡화 이미테이션 구매의도

Ⅳ. 결론

*결과 1
*결과 2
*결과 3

***결과요약***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결과를 요약하면, 소비자에 따라 제품 속성과 추구혜택에 유의한 차이가 있었지만, 수입잡화에 대한 선호도는 대체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들은 제품속성 중 가격, 소재, 브랜드 이미지, 매장의 디스플레이 등에서 국내브랜드보다 수입브랜드에 더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기업에서는 가격을 낮추거나, 가격에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매장의 디스플레이를 고급스럽게 만들어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 또 디자인을 계속 발전시킬 필요성이 있다.
소비자들 중 수입브랜드를 선호하는 집단은 국내브랜드를 선호하는 집단보다 소득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고소득층이 만족할 수 있는 고급브랜드의 개발이 필요하다.
소비자들의 구매 후 느끼는 매장의 서비스, 판매원의 태도, 바느질 상태, 구입 후 A/S는 모두 수입 브랜드가 국내브랜드 보다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기업에서는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를 개선할 필요가 있다.
소비력이 강한 20-30대 여성의 구매력을 감안해보면, 앞으로 국내 브랜드의 시장 세분화 전략과 그에 따른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 무한 경쟁인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일 것이다............(중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샤넬(CHANEL) 경영전략
  • 브랜드는 전량 본사로 보내 폐기(루이비통)하거나, 고문변호사 입회 하에 소각(샤넬)한다. 해외 명품들의 대중화・차별화 전략이 강화되면서 한국 백화점에서의 명품브랜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졌다. 현대백화점 압구정 본점의 경우, 매장을 재배치하면서 지하 2층 500여 평의 ‘로얄부띠끄’, 32개 매장 전부를 수입브랜드로 교체했다. 현대 뿐 아니라 강남지역 백화점 로열층에서 화장품이나 패션 소품 관련 국내 브랜드는 자취를 감춘 지 오래됐고,

  • [마케팅전략]쌈지 촉진전략 및 마케팅전략 분석
  • 브랜드 중 대표적인 브랜드인 쌈지는 예술이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는 신념하에 상품의 예술화, 예술의 생활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런칭 당시부터 쌈지는 김원숙, 유연희, 양주혜, 엄정순, 홍승혜, 최선희 등 여성 작가들의 판화를 제작해 매장에서 상품과 함께 예술을 판매 보급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가방, 구두, 액세서리, 선글라스, 시계 등 신상품을 선보이는 패션쇼에도 영상, 페인팅, 실험무용을 포함하는 퍼포먼스를 도입해 마케

  • [브랜드마케팅]한국 패션 브랜드의 나아갈 길
  • 패션 브랜드 파워 구축의 방법 모색*결론-브랜드 파워는 제품 판매를 위한 선진 마케팅 전략이다.우리 나라에서도 브랜드 파워 구축에 힘써야겠다. 서론 1)명품 브랜드 선호 풍조와 영향세계적인 경기침체의 영향을 받아 수출 감소율이 두 자릿수에 육박하는 등 국내경기가 깊은 침체의 늪에서 허덕이고 있지만 명품시장은 연간 1조원을 육박하면서 호황을 누리고 있다. 특히 강남지역 백화점들은 매장을 대대적으로 늘리고 수입브랜드를 대거 입주

  • [마케팅 전략] LG패션-HAZZYS 기업분석
  • 패션이라는 대기업1. 낮은 브랜드 인지도2.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하기 어려운 디자인의 진부함3. 소극적인 마케팅 활동4. 서브 브랜드의 낮은 인지도와 다양성 부족OT1. 직장 내 자율 복장제 확산2. 20대 명품 소비 증가3. 선두기업의 독과점(중저가 캐주얼 소비의 몰락)4. 기존 브랜드의 식상함5. 외모경쟁력에 대한 남성의 관심 증대6. 고가제품 선호의 소비문화1. 강력한 시장선도자 존재(경쟁사의 공격적 마케팅)2. 수입 브릿지 소비 확

  • [촉진관리] 쌈지 SSAMZIE 촉진관리 사례
  • 브랜드 중 대표적인 브랜드인 쌈지는 예술이 브랜드에 생명력을 불어넣는다는 신념하에 상품의 예술화, 예술의 생활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런칭 당시부터 쌈지는 김원숙, 유연희, 양주혜, 엄정순, 홍승혜, 최선희 등 여성 작가들의 판화를 제작해 매장에서 상품과 함께 예술을 판매 보급하는 방식을 사용했습니다. 가방, 구두, 액세서리, 선글라스, 시계 등 신상품을 선보이는 패션쇼에도 영상, 페인팅, 실험무용을 포함하는 퍼포먼스를 도입해 마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