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고시장의 현재와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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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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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중국 광고 시장의 현재와 미래
1. 세계적인 소비 시장인 중국과 광고
2. 중국 광고시장의 발전 현황
3. 중국의 현재를 반영하는 광고시장
Ⅱ. 광고 사례
1. 성공 사례
2. 실패사례
Ⅲ. 중국 내 광고제작에 대한 법률
Ⅳ. 문화적 동화와 성공적 광고
Ⅴ. 결론
- 본문내용
-
2. 중국 광고시장의 발전 현황
중국 경제의 성장은 광고시장의 성장을 촉진시켰다. 현재 중국 광고시장은 고속성장기, 번영기에 진입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전환기에 놓여 있다.
국가공상총국의 통계에 따르면, 2005년 전국 광고 총 매출액은 1078억6천만 위엔에 달해 작년에 비해 19.5% 성장했다. GDP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0.92%에 달해 작년에 비해 0.03%포인트 상승했다. 광고 관련업체는 총 101786개로 작년에 비해 13.6% 늘었고, 업계종사자 수는 871366명으로 작년에 비해 15% 증가했다.
광고시장의 성장 하에 각 시장 주체 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자본과 자원이 통합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또한 광고업계의 구조조정의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다.
광고회사 간의 경쟁, 광고매체 간의 경쟁은 나날이 격화되고 있으며, 이런 현상은 고객, 인적자원, 새로운 광고매체의 개발 등 각종 시장 자원의 쟁탈전을 통해 나타나고 있다.
2003년 통계에 따르면, 현존하는 66353개의 광고회사 중 국영기업은 4254개, 집단기업은 3733개, 민영기업은 44161개, 외국기업은 338개, 연합경영 기업은 883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었다. 그 중 가장 두드러진 현상은 민영기업의 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것이다. 이미 민영기업은 광고업계에서 가장 큰 경영주체로 성장했다. 국유광고기업은 작년에 비해 252개 감소했으며, 집단기업은 595개 감소했다.
자료평가
- 도움 많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chibih***
(2006.05.16 08: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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