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매슬로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202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교육심리학 2017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레포트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발달심리학_매슬로우의 욕구위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은 지금 어떤 단계에 관심이 많은지,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이유를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 산업심리학_매슬로우의 욕구 단계 이론과 알더퍼의 ERG 이론의 특징과 차이점에 대해 기술하시오
- 목차
-
1. 매슬로우의 생애
2. 인본주의란?
2-1. 정신분석학
2-2. 행동주의 심리학
2-3. 인본주의
3. 성공한 사람들의 15섯 가지 특징
4. 이론의 평가
- 본문내용
-
1. 매슬로우의 생애
매슬로우(1908~1970)의 개인적 및 전문적 생활의 변화와 발달은 많은 측면에서 그가 성격이론에서 기술한 인간성장에 반영되어 있다.
매슬로우는 뉴욕시 브룩클린에서 러시아에서 이주한 교육받지 못한 유태인 부모의 일곱 자녀 중 첫째로 출생하였다. 미국에 이주한 대부분의 유태인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이겨내고 생존했던 것처럼, 매슬로우의 부모도 열심히 일을 해서 빈민가를 벗어나 중류층에 합세하였다. 어린 소년으로서 매슬로우는 이웃의 유태인에 대한 편견 및 자신의 신체적 외모에 대한 달갑지 않은 눈초리를 받으며 고립감과 외로움을 느끼면서 성장하였다. 그는 친구들이 없었으며 주로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며 혼자 시간을 보냈다. 그의 어머니는 정이 없었고, 아버지는 좋은 사람이었지만 아들의 생각을 이해하지는 못했다고 한다. 그래서 아버지를 좋아하기는 했지만 두려워했고 어머니를 미워했다. 한마디로 그의 아동기 및 청소년기는 불행한 시기였다고 할 수 있다.
매슬로우는 부모의 뜻에 따라 법학을 공부하기 위해 뉴욕시립대학에 입학했지만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일년 만에 학교를 그만두었다. 집을 떠나 매슬로우는 코넬 대학으로 갔으며 다시 심리학을 공부하려고 위스콘신 대학으로 이동하였다. 위스콘신에서 그는 그가 사랑했던 Bertha에게 4년간 구애한 끝에 20살에 사촌누이와 결혼하여 딸 둘을 보았다. 결혼은 매슬로우에게 소속감과 방향감을 제공하는 전환점이 되었다. 그는 후에 “내가 결혼을 하고 위스콘신에서 공부를 시작할 때까지 삶의 의미가 거의 없었다”라고 기술하면서 결혼 후의 행복을 말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책평가론] 감사원 성과감사 사례 및 개선방안
-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역사, 특징,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연방제, 테일러주의,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의료,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극동정책, 소련(소비에트연방, 러시아)의 붕괴
- 카오스 이론 특징과 역사
- 가족상담및가족치료_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 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 있게 성찰해보라
- 한국사회 불평등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가족생활주기의 단계
- COVID-19로 인해 학생들은 아동학대, 방임, 결식, 인터넷 중독, 학력미달, 사회적인 고립 등 다양한 문제에 노출 되었다 코로나로 겪게 된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코로나(COVID-19)로 겪게 될 학생들의 가장 큰 취약점이나 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에 대한 학교사회복지사에서의 대응방안은 무엇인지 기술하시오
- 대한항공 인사관리 대한항공 기업분석 대한항공 인사현황 대한항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전환학습이론의 내용을 요약하고 학습경험이 내 삶에 가져온 변화와 기대에 대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