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202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매슬로우 교육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8.23 / 2021.08.23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2021년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방송대 교육심리학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2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 2021학년도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2021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 교육적 시사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 교육적 시사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교육심리학 |
공통 |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만점) |
- 하고 싶은 말
-
[2021년 2학기 방송대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 참고자료]
아래 교육심리학 과제물 두 문제 각각 목차와 참고문헌을 제시하였습니다.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1년 2학기 교육심리학 공통 중간과제물 참고자료입니다.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적 시사점,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 교육적 시사점에 대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총 17페이지로 다양한 견해와 자료가 수록되어 있어서 참고할 만한 것이 많습니다. 오랜 시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고 학업에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 목차
-
교육심리학 A.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
Ⅱ. 본론
1. 다중지능이론의 개념
2. 다중지능의 등장배경
3. 9가지 지능의 특성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시각-공간적 지능
4) 신체운동지능
5) 음악적 지능
6) 대인관계지능
7) 자기이해지능
8) 자연탐구지능
9) 실존지능
4. 가드너 다중지능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B.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 +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
Ⅱ. 본론
1. 매슬로우의 생애
2. 매슬로우(Maslow) 이론의 주요개념
3. 욕구의 특성
4. 매슬로의 동기위계설(욕구 5단계설)
1) 1단계 : 생리적 욕구(Physiological Needs)
2) 2단계 : 안전욕구(Safety Needs)
3) 3단계 : 소속감과 애정 욕구(Belongingness and Love Needs)
4) 4단계 : 존경욕구(Esteem Needs)
5) 5단계 : 자아실현 욕구(Self - Actualization Needs)
5.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한 분석
6. 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교육심리학 A.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에 있어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의미하는 바가 크며 많은 교육적 시사점을 가진다. 교육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심리학적 측면에서 연구하는 분야인 교육심리학에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은 교육의 새로운 심리학적 가능성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가드너(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은 인간이 단일화된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소질, 적성 그리고 능력과 관련해 8가지 종류의 지능이 함께 존재한다는 이론이다. 가드너가 말하는 다중지능은 다수의 능력들이 조합된 것으로 한문화 안에서 그 문화적 배경에 적합하게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 있는 창조물을 산출해내는 모든 유형의 다양한 능력이다. 가드너가 처음 제시한 인간의 지능은 언어 지능, 논리수학 지능, 공간 지능, 음악 지능, 신체운동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기이해 지능이었다. 최근에는 여덟 번째 지능인 자연탐구 지능을 새롭게 첨가하였고, 아홉 번째인 실존적 지능을 제기하기도 했지만, 아직 널리 인정되지는 않았다. 가드너의 8가지의 다중지능은 서로 상호 보완하여 약점지능은 강점지능으로 만들어 주며 강점지능을 더 계발시키는 교육적 의의를 두고 있다. 지금부터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교육심리학 B.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 + 교육적 시사점
Ⅰ. 서론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은 로저스의 단일 동기 이론에 반해서 나온 이론으로 개인들은 실제로 기본적인 욕구가 충족되어야 다음 단계의 욕구를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인간이 기본적으로 가지는 욕구에 대해서 생리적 욕구, 안전의 욕구, 소속과 애정의 욕구, 존경의 욕구, 자아실현의 욕구 등 다섯 가지 욕구로 분류할 수 있다. 생리적 욕구는 사람들의 의식주 등의 기본 욕구를 말하고, 안전욕구는 생존환경의 안전과 정서적 안정 욕구를 말한다. 소속과 애정의 욕구는 감정, 우정, 귀속, 관심과 보살핌 등이 포함되며, 존경의 욕구는 명예욕, 권력욕 등이 해당된다. 자아실현 욕구는 최고 수준의 욕구로 모든 단계들이 기본적으로 충족돼야만 이뤄질 수 있으며 자기 발전을 이루고 자신의 잠재력을 끌어내어 극대화할 수 있는 단계이다. 매슬로우는 이처럼 인간의 욕구는 단계가 있고, 낮은 데서 높은 데로 천천히 만족을 느낀다고 하였다. 지금부터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을 통해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교육심리학 A.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 + 교육적 시사점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최서윤(2015). 『교육과정이론으로서의 다중지능이론 : 비판적 고찰』. 서울교육대학교 교육전문대학원.
안덕환(2015). 『초등영재들의 다중지능과 자기조절학습능력과의 관계』.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하워드 가드너, 유경재 역(2007). 『다중지능』. 웅진지식하우스.
김용준, 김교정(201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민사.
다중지능연구소(2012). 『다중지능을 활용한 아동의 학습능력 향상』. 한국학술정보.
변경혜(2014). 『다중지능 이론에 기초한 수준별·개별화 수업 전략』. 대구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심리학 B.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 + 교육적 시사점
전용오, 여태철, 황매향(2020).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 출판문화원.
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소슬기 역(2018). 『매슬로의 동기이론』. 유엑스리뷰.
김문성 저(2011). 심리학의 탄생 (탄생과 이론부터 삶에 영향을 미치는 모든 것). 휘닉스드림.
송인섭, 정미경 외 3명 저(2013) 교육심리학. 양서원.
에이브러햄 매슬로 저, 오혜경 역(2009). 동기와 성격. 21세기북스.
최옥채(200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곽금주(2006). 아동발달 심리학, 박학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 [2021 교육심리학] 1.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과 교육적 시사점 2.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과 교육적 시사점
- 2021년 방통대 교육심리학]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교육심리학 가드너 매슬로우
- 교육심리학 202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
- 2021 교육심리학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교육심리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커뮤니케이션과인간] 현대사회 가족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문제점, 개선방향 등에 관해 구체적 사례를 들면서 논하시오
- 경영분석_경영분석 교재 제2장 재무비율분석 실습과제 1번(자신이 관심 있는 기업을 선정하여 의사결정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의
- (A+중국경제의이해, 2-1 중어중문학과)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수립 당시 사회주의 계획경제를 채택하였는데 (1) 계획경제 시기의 특징을 알아보고, (2) 개혁개방이후 사회주의 시장경제로 전환 과정에서의 경제 개혁에 대해 서술하시오
- 무역결제론4 제6차 신용장통일규칙 UCP 600의 주요 개정내용 추심에 관한 통일규칙 URC에 대해 서술하시오0
-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4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설명하시오0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한국정부론 A형) 역대 정부혁신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현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부혁신의 주요내용과 이전 정부와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방통대 경제학과 2학년 경제사상과 이론 C형] 데이비드 리카도의 차액지대에 대하여 논술하라
-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2024]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 논의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사회문제론)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 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 불평등은 쉽사리 해결되지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