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 및 통계분석] 방문객의 만족도 분석을 통한 청계천의 지속적인 발전방향 모색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1 절 연구배경
제 2 절 문제제기
제 3 절 연구목적
제 4 절 연구의 중요성
제 5 절 연구방법
제 6 절 연구의 구성

제 2 장 이론적 배경
제 1 절 청계천의 유래
제 2 절 청계천의 역사
제 3 절 청계천 복원사업
제 4 절 해외의 도시하천 정비사례

제 3 장 연구의 모형과 설계
제 1 절 연구모형
제 2 절 가설설정
제 3 절 설문지 양식

제 4 장 연구 분석
제 1 절 표본의 특성
제 2 절 회귀분석을 통한 가설 검증

제 4 장 결론
본문내용
서울특별시장에 입후보한 이명박의 공약사항 1호가 청계천복원사업이었다. 수명이 다되어 안정성이 염려스러운 청계 고가도로를 철거해 버릴 뿐 아니라 하천을 덮고 있는 복개부분도 철거하여 개천을 복원함으로써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수경을 제공하겠다는 것이 공약 내용이었다.
이명박 시장 취임 이후 청계천 복원 사업이 본격화되었다. 이 시장은 취임 다음날 청계천 복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전담기구인 ‘청계천 복원 추진본부’를 구성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였다.
그리고, 마침내 지난 10월 1일 ‘청계천 새물맞이’라는 대규모의 기념행사와 함께 제2의 청계천시대는 막을 올렸다. 그리고 개장 후 한 달간 627만 명,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사람들이 청계천을 방문했다. 서울 인구가 천 만인 것을 감안하면 한 집 건너 한 집 이상이 청계천에 발을 들였다는 얘기다.
서울시에 따르면, 개장 후 축제기간 3일 동안 173만 명 하루평균57만 명이 다녀갔으며, 10월 한 달 동안 평일은 255만 명(일평균 13만명), 주말 및 공휴일은 372만 명(일평균 34만 명)이 다녀간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청계천은 복원사업 초기의 수많은 우려와 부작용에도 불구하고, 비록 짧은 시간이기는 하지만 서울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축제] 하이 서울 페스티발 축제의 성과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Ⅱ. 지역축제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지역축제의 개념 및 특성2. 지역축제의 기능과 효과3. 마케팅 관점에서 본 지역축제4. 소비자만족에 관한 이론5. 소비자만족과 소비자의 구매행동6. 관광지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와 이론적 고찰Ⅲ. 최근 개최된 Hi Seoul Festival 분석1. Hi Seoul 슬로건의 의미2. Hi Seoul Festival 개최현황3. SWOT과 4P의 관점에서 본 Hi Seoul Festival4. Hi Seoul Festival 만족도5. Hi Seoul

  • [졸업논문][호텔관광] 관광지 선택속성이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주도를 중심으로
  • 관광지 선택속성이 만족도와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제주도를 중심으로 - I. 서론1. 문제제기2. 연구목적3. 연구방법II. 이론적 고찰1. 관광지 선택속성2. 관광만족3. 재방문 의도4. 연구개념간 관계III. 연구 설계 및 방법1. 연구 모형 설계 및 가설2. 연구 가설의 설정3. 조사 설계 및 자료수집IV. 분석 결과 및 해석1.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2. 선택속성 요인 분석 및 신뢰도분석3. 연구 가설의 검증V. 결론 및 시사점1. 연구의 요약

  • [경영전략] 롯데호텔의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분석
  • 통계적 외부환경 분석1)기회요인(1) 방한 관광객의 증가한국을 방문하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 수는 2000년대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 하고 있다. 아래 표에서도 확인 할 수 있듯이 2004년 이후에도 매년 20~30여 만명씩 증가 하고 있는 추세에 있다. 비록 국가 브랜드와 인지도, 매력도 그리고 관광 마케팅 측면 등에서 문제가 있는 것은 사실이나 사회각층에서 그러한 인식들이 변화하고 있으며, 산업으로 관광산업을 다시 보기 시작했다. 또한 국토의 80%가 산

  • [관광지리학] 북촌 한옥마을에 대한 관광객 만족도 조사-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북촌 한옥마을에 대한 관광객 만족도 조사-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2. 관광지로서의 북촌2.1. 관광지로서의 발전과정2.2. 북촌의 관광자원2.3. 관광객 현황3. 설문결과 분석3.1.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3.2. 여행형태에 관한 분석3.3. 관광만족도에 관한 분석3.4. 기술응답 분석연구결과1. 가설의 검증과 개발 방향에 대한 제언2. 결론연구의 목적이론적 배경1. Pearce의 여행이력사다리 이론2. Butler의 관광주기론연구 범위와 방법1. 연구의 범위2.

  • [명소마케팅] 청계천 마케팅
  • ♧ 목 차 ♧1. 사례선정이유2. 마케팅 컨셉3. 자원성 분석4. SWOT 분석5. STP 전략6. 4P MIX7. 결론1. 사례선정이유청계천 복원사업은 그 추진에서부터, 완공까지 온 국민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2005년 10월 1일 개장된 청계천은 지금까지 5000만 명의 방문객을 돌파하는 등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스포츠 서울에서 조사한 설문에 의하면 가장 볼거리가 많은 지역이란 주제에 45%가 청계천을 꼽았다고 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