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도입
대중매체의 개념

▶ 내용
1.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1)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
(1) 스포츠의 대중화
(2) 스포츠의 상품화
(3) 경기규칙과 경기시간의 변화
(4) 스포츠 기술의 발전

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치는 영향
(1) 스포츠의 TV방송조절
(2) 각종 보도 기법 및 장비 발달
(3) 스포츠 저널리즘의 확대
(4) 대중적 미디어 정착에 기여
3)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와 공생관계

2. 매스미디어의 스포츠 보도 문제점
(1) 승리와 성공에 대해
(2) 인종에 대해
(3) 성에 대해

3. 스포츠와 뉴미디어와의 만남
(1) 스포츠와 뉴미디어와의 조화
본문내용
(1) 스포츠의 TV 방송조절

방송 프로그램의 편성을 용이하게 한다. 그 이유는 스포츠 중계와 일반 프로그램 제작 시 소요되는 비용의 효과성을 비교하면 스포츠 중계가 경제적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주말의 TV 프로그램이 슈퍼볼이나 월드시리즈로 짜여지는 경우를 자주 발견 할 수 있다. 스포츠가 매체를 미치는 영향으로 또 다른 대표적인 예로 TV 방송국에서 늦은 밤 뉴스에서 메이저리그 하이라이트를 방송을 들 수 있다. 이때 방송국은 하이라이트를 방송 할 경우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감독관을 배정 받아야한다. 이러한 방법으로 메이저리그 야구는 자신이 보여주고 싶은 방법대로 텔레비전이 보도되도록 할 수 있다.

(2) 각종 보도 기법 및 장비 발달

촬영기법 향상의 모태 올림피아
1936년 올림픽 당시 올림픽을 이용해 게르만인의 우수성과 강인함을 보여주기 위해 스포츠와 대중매체를 활용할 목적으로 나치정권을 장악한 히틀러는 스포츠를 이용한 민족주의의 선전도구용 영화를 만들기 위해 여성 영화감독 레니 리펜슈탈에게 청하였고 그녀는 다양한 촬영기법을 이용하여 스포츠관련 촬영기술의 향상을 도모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매스미디어와 스포츠문화
  • - 매스 미디어와 스포츠 문화 - 〈 커뮤니케이션과 대중문화 〉 목차 Ⅰ. 서론ⅰ. 매스미디어의 개념ⅱ. 스포츠의 개념Ⅱ. 본론ⅰ. 현대 스포츠의 큰 의미인 올림픽과 월드컵ⅱ.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상호작용ⅲ. 문제제기 및 개선 방안Ⅲ. 결론 ━━━━━━━━━━━━━━━━━━━《요약 》━━━━━━━━━━━━━━━━━━━ 매스미디어는 대중에게 신속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과정이다. 미디어는 정보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 스포츠와 대중매체● Index ▶ 도입대중매체의 개념▶ 내용1.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1)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1) 스포츠의 대중화(2) 스포츠의 상품화(3) 경기규칙과 경기시간의 변화(4) 스포츠 기술의 발전2)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에 미치는 영향(1) 스포츠의 TV방송조절(2) 각종 보도 기법 및 장비 발달(3) 스포츠 저널리즘의 확대(4) 대중적 미디어 정착에 기여 3)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와 공생관계2. 매스미디어의 스포츠 보도 문

  • [매스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 관계목차1. 서론 1) 주제선정이유2) 스포츠저널리즘의 정의2. 본론1) 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영향력2) 스포츠에 대한 매스미디어의 긍정적 측면3) 스포츠에 대한 매스미디어의 부정적 측면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1) 주제선정이유 : 사회경제적으로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게 발전함에 따라 개개인의 취미생활도 각각 다양해지게 변화하였다. 스포츠도 예외일 수 없는데, 직접 운동을 하면서 즐기다가 점차 조직화되고, 결

  • [스포츠][미디어][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미디어][사회기능][상품화기능]스포츠와 미디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고찰 및 스포츠미디어의 역사,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 분석
  • 스포츠와 미디어, 스포츠와 매스미디어 고찰 및 스포츠미디어의 역사,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 분석Ⅰ. 개요Ⅱ. 스포츠와 미디어Ⅲ. 스포츠와 매스미디어1. 스포츠와 매스 미디어의 상호관계2. 매스 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치는 영향Ⅳ. 스포츠미디어의 역사1. 1988년 이전1) KBS2) MBC2. 1995년 이전1) KBS2) MBC3) SBS3. 2000년대1) KBS2) MBC3) SBSⅤ. 스포츠미디어의 사회기능Ⅵ. 스포츠미디어의 상품화기능참고문헌Ⅰ. 개요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스포츠대중화,스포츠마케팅,마케팅전략사례,스포츠산업화
  • 스포츠와 매스미디어의상호공생적 관계목 차Ⅰ.매스미디어의 정의 및 변천사1.매스미디어의 정의32.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상호발전3Ⅱ.매스미디어와 스포츠의 관계1.매스미디어가 스포츠에 미친 영향.41) 스포츠의 대중화.42) 기업들의 스포츠 투자 유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