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해외진출방법을 조사하고, 그 중에서 수출입절차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의 해외진출시 장점
2. 기업의 효과적인 해외진출방법
3. 기업의 수출입절차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기업의 해외진출시 장점
첫째. 기업은 해외진출로 협소한 내수시장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가 한 단계 더 높은 성장기회를 맞이할 수 있다는 것에서 장점이 있다고 할 것이다.
둘째. 기업은 해외진출로 양질의 투입자원 및 인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특히 기업은 글로벌 인재를 보다 용이하게 확보하게 됨으로서 기업 경쟁력 확보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셋째. 기업은 해외진출로 선진지식을 조기에 습득하게 되고, 이는 기업 매출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넷째. 기업은 해외진출로 매출의 다각화를 이루게 되고, 이는 기업의 지속가능성장과도 직결된 문제라 할 것이다.
다섯째. 해외진출로 원자재의 원가절감, 수익 극대화 등을 이룰 수 있게 된다.
참고문헌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전략 Marieke de Mooij 저 | 김유경 외 1명 역 | 한경사 | 2015.04.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해외시장진출배경 / 시장환경조사 / 현지마케팅전략 현재일본진출현황 / 진로그룹의 해외진출전망5. 대우전자

  • [마케팅]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기업의 국제화와 다국적 기업 21. 국제화의 정의와 기업 국제화의 당위성 22. 다국적기업의 정의 23. 다국적기업의 전략 4Ⅲ. 국제마케팅의 일반적 이론 51. 국제마케팅의 의의 52. 국제마케팅의 기본이론 및 주요 개념 63. 국제마케팅 프로그램의 수립 절차 8Ⅳ. 다국적 기업의 국제 마케팅 및 사례 연구 91. 국제마케팅 전략 개발 92.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해외시장 진입방법 93. 국제마케팅 현지화 전략 113. 해외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 대중국투자 - 중국투자론 - 현황 및 동향
  • 중 동북3성의 중요성에 대하여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동북3성은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에 최근 접하고 있어 해외직접투자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원료의 수출입, 자본재의 수출입에 극히 유리할 뿐 아니라,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볼 때 조선족들이 많이 살고 있어 문화적으로도 상호이해를 높일 수 있는 지역이다.중국은 2002년 세계 외국인투자시장에서, 그동안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던 미국을 제치고 처음으로 세계 1위 유치국으로 부상하였

  • [다국적기업론] 한스비빔밥 해외 진출사례
  • 그러나 비빔밥의 세계화를 위해서는 신중한 준비가 필요하다. 지난 2001년 한스비빔밥은 미국지사를 설립하여 6호점까지 오픈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여 해외시장에 진출을 성공하였지만, 중국의 해외 진출은 현지화 전략 부족 등으로 사업을 전면 철수한 바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한스 비빔밥의 사례를 통해 해외진출에 있어서 성공과 실패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소개 1.1 오리엔스오리엔스는 2001년 2월 우리음식의 세계화

  •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현황과 애로사항,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 한국환경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화장품산업과 한국방송산업의 중국진출전략, 한국기업의 중국시장 대응 방안 분석
  • 중국 및 제3국 시장6. 손익분기점 도달기간 : 진출 후 평균 3년 소요Ⅲ. 한국기업의의 중국진출 관련 애로사항1. 인력관련 애로사항2. 자금관련 애로사항3. 시장정보 및 상거래관행관련 애로사항4. 중국 측 협력파트너에 대한 정보관련 애로사항5. 중국시장에서의 경쟁업체에 대한 정보관련 애로사항6. 중국의 해외기업 인허가 및 투자정책관련 애로사항7. 중국시장진출과 관련된 기타 애로사항Ⅳ. 한국기업의 중국진출 성공과 실패요인1. 성공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