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저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그렇지 않다” 여러분은 이 말에 동의 하는가 동의하지 않는가 그 이유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6 / 2020.01.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은제 레포트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서 사용하면 좋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소비자 구매의사의 결정과정
2. ‘소비자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저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그렇지 않다’라는 것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본론
1. 소비자 구매의사의 결정과정
가. 문제 인식
구매는 소비자가 느끼는 욕구에서 시작하게 된다. 이러한 욕구는 배고픔이나 목마름, 안전에 대한 욕구 등이 될 수 있는데, 욕구를 느끼게 된 인간은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구매를 해야겠다는 인식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나. 정보의 탐색
문제를 인식한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자신이 필요한 제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보를 탐색하게 된다. 정보의 탐색은 신문을 통한 탐색, 전단지를 통한 탐색, 온라인을 통한 탐색, 홈쇼핑TV를 통한 탐색 등이 있다.
참고문헌
소비자 의사결정 (행동경제학 관점에서 본) 안광호(대학교수), 곽준식(교수) 저 | 학현사 | 2011.01.2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 레포트
  • 이나 지식기반을 가상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기동적인 게이레츠를 구축하려는 것이다 즉 한정된 능력만을 가진 경쟁기업들 서로가 질 높은 경영자원을 한시적으로 공유함으로서 급변하는 복잡한 시장에 신속히 대응하려는 시도이다 이 개념은 기능과 기술을 공유하거나 비용을 삭감하고자 할 경우 또는 이 지적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경우에 효과적이다 그리고 대기업에게는 결정사항을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는 유연성을 중소기업에게는 경영자

  • 소비자들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저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그렇지 않다는 주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마케팅관리론)
  • 소비자들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저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그렇지 않다는 주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마케팅관리론) 내용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고가 제품을 살 때 저가 제품보다 오랜 고민 끝에 구매를 결정한다. 나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첫째, 저가 제품은 흔히 생필품이나 필수품이다. 예를 들어, 음식과 교통비와 같이 우리의 일상 생활에 필수적인 상품이나 서비스는 종종 낮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이 사건이 이렇게 진행되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궁금증에서 시작한 것도 많지만 이 책의 내용은 소설 ‘신비’와 비슷하게 과거의 기록들 사이에서 허점을 발견한 작가가 ‘혹시 이때 이 사람이 이런 행동을 했던 것은 아닐까?’ 하는 의문을 기반으로 저술되었다. 이 책의 저자는 세종대왕의 기록에서 그러한 허점을 발견했다. ‘여러 사대부와 신하들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글을 창제하고 발표한 세종이 과연 일반 백성들에게 시험도 안 해보고 훈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이 흐르는 것처럼 우리가 살아온 생각의 지도, 마음의 풍경이 되는 것을 느껴보아야 하겠다.김유정의 소설은 주로 농촌 현실의 문제성을 많이 노출시키지만, 그 문제성이 현장의 아픔을 능동적이라기보다는 웃음으로 치환시켜 구조화했다고 생각된다. 가난의 문제를 다루면서도 민중 속의 문학으로 서글픈 해학과 이중의 반전이 보여주는 문학이며, 생동의 언어와 투사적 서술을 특징으로 한다. 아래에서는 이런 해석에 대한 이유를 제시하겠다. 첫째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 이며, 일반 도매상을 비롯한 유통업은 다소의 외형 증가가 있을 뿐 경영 방법이나 관리, 그리고 자본의 영세성에서는 탈피하지 못하고 있다. 중간 상인들은 가격 및 시장 질서를 문란하게 하여 제품의 적정가격을 형성, 유지하지 못함으로써 생산업체로 하여금 생산의욕을 고취시키지 못하게 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업체에서는 자금회전을 위하여 중간상인에게 싸게 판매하는 유통의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으며 고가품이 되어야 할 생산품이 저가품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