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은 고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신중하게 의사결정을 하고, 저가의 제품을 구입할 때는 그렇지 않다는 주장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마케팅관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23 / 2023.03.2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은 고가 제품을 살 때 저가 제품보다 오랜 고민 끝에 구매를 결정한다. 나는 두 가지 주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저가 제품은 흔히 생필품이나 필수품이다. 예를 들어, 음식과 교통비와 같이 우리의 일상 생활에 필수적인 상품이나 서비스는 종종 낮은 가격에 위치한다.

예를 들어 소비자들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필수품을 습관적으로 또는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어 신중한 의사결정보다는 습관적으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불황기 소비심리의 변화와 마케팅기법의 변화
  • 대한 소비를 쉽게 줄이지 못하는 현상을 겪게 된다. 소득이 줄어 명품에 대한 구입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하지만 그동안 명품소비에 길들여진 소비자들이 쉽게 다른 상품을 구매하지 못하는 것이다. 실제로 이런 소비자의 구매성향으로 명품업체 또한 상대적으로 싼 대중적인 명품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고가의 가격으로 인해 소비를 망설이는 고객까지 흡수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경제학적으로 소비수준을 높이기는 쉽지만 반대로 낮추기는 어렵

  • APIEU 어퓨 마케팅전략분석과 브랜드분석및 어퓨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저가 채널의 성장이 주목받았다. 하지만 그동안 국내 화장품시장을 주도해 온 백화점과 인적판매 유통이 주춤하면서 국내 화장품시장 성장률은 한 자릿수에 머문 것으로 보인다. 최지흥, “2012 결산 - 2012년 화장품시장 ”, , 2012.12.20.2. 기업 선정 동기2013년 대한민국은 아름다움을 향해 가꾸고 또 가꾼다. 패션, 미용, 성형, 다이어트 등 자기 자신을 좀 더 아름답게 하고 돋보이게 하고자 하는 욕망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스며들었다.

  • [소비자행동] 구매의사 결정 과정 단계별 마케팅 전략수립 -더 바디샵 `화이트머스크`향수
  • Customer Behavior 『구매의사 결정 과정 단계별 마케팅 전략수립』-THE BODY SHOP WHITE MUSK PERFUME- 1.서론1.1.선정한 제품: 더 바디샵 ‘화이트머스크’향수 1.2.제품 선정의 이유1.2.1.제품 소개1.2.2.제품의 위상분석과 선정의 이유1.2.3.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2.본론: 문제점 파악 및 전략제시2.1.문제의 인식단계 2.1.1.적용한 키워드: 관여도, 준거집단 2.1.2.소비자들의 향수에 대한 니즈 인식2.1.3.소비자의 니즈와 화이트머스크 향수가 제공하는 편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대한 일반인들의 진입장벽을 낮춰줬다는 것에 가장 큰 의의가 있다.인상 깊었던 「문장」“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것, 그것은 우주가 이해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책 속에서 -< 꾸뻬씨의 행복여행 >259 - 프랑수아 를로르작가이자 정신과 전문의인 프랑수아 롤로르는 파리의 정신과 의사 꾸뻬씨를 주인공으로 현대인의 우울한 마음의 원인을 진단하고 작가 자신이 직접 환자들을 진료하며 얻은 경험과 생각들을 바탕으로 쓴 소설로써 물질적인 풍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하고자 노력했다고 생각된다.즉, 식민지의 황폐한 농촌 현실을 다룬 과 를 통해 식민지 시대 농촌 민중을 형상화하였다.첫째, 에서 작가는 농민들의 활기찬 모습이 생생하게 느껴지도록 실감 나게 그리고 있으며, 소박하나마 자유롭고 공평한 농촌을 창순의 입을 통해 꿈꾸고 있다. 그러나 점순이가 가난 때문에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박 주사 아들의 첩이 되는 상황을 그려 냄으로써, 작가가 꿈꾸는 세계와 식민지 농촌 현실과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