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1.20 / 2019.11.2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서비스, 사회복지정책
목차
I. 조직 환경분석

II. 시장 욕구분석

III. 표적시장 선정

IV. 마케팅 믹스 개발

V. 마케팅 실행

VI. 마케팅 평가

* 참고문헌
본문내용
V. 마케팅 실행

마케팅 실행이란 전략적인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마케팅 기획을 활동으로 옮기는 과정이다. 마케팅 기획이 어떤 마케팅 활동을 왜 하는가에 관한 것인 반면 마케팅 실행은 누가, 어대에서, 어떻게 하는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성공적인 마케팅 실행을 위해서는 조직이 새로운 환경에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데 요구되는 다음과 같은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1) 마케팅 정보 시스템 : 조직을 효과적으로 경영하기 위해 마케팅의 환경 요인과 조직 내부에 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관리해야 한다. 이 정보를 정확히 수집하고 전달하려면 포괄적으로 그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마케팅 정보 시스템을 개발, 활용해야 한다.
2) 마케팅 계획 시스템 : 모든 조직은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게 될 다음 기간에 대응하여 목표, 전략, 마케팅 실행 계획 및 예산 등을 포함하는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1. 후원자개발 가능성의 분석2. 시장욕구조사3. 마케팅 목표설정4. 시장세분화(목표시장 분석)와 표적 시장의 선정5. 후원자개발 프로그램 수립6. 마케팅의 관리7. 평가*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기관에서 후원자 개발에 초점을 둔 마케팅 과정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1) 기관환경분석2) 마케팅 조사3) 마케팅 목표설정4) 시장분석5) 마케팅도구의 설정6) 마케팅 실행7) 마케팅 평가*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사회복지조직의 마케팅 과정은 복잡하고 동태적 과정을 거쳐 이루어지고 또한 여러 단계의 연속적인 과정으로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조직환경 분석II. 시장욕구 분석1. 의의2. 지역사회와 시장의 욕구3. 욕구문서 활용III. 프로그램 목적설정IV. 목표시장 분석1. 목표시장 분석 개념2. 목표시장 분석방법V. 목표시장 접근분석VI. 마케팅도구 설정1. 개념2. 복지조직의 활용*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환경분석과 자원분석II. 시장욕구분석III. 마케팅 목표설정IV. 기부시장분석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 선정3. 시장 포지셔닝V. 마케팅 도구 설정VI. 마케팅 실행VII. 마케팅 평가*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환경분석과 자원분석마케팅의 출발점은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목차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자원개발가능성의 분석II. 시장조사III.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의 선정IV. 자원개발 프로그램 수집V. 마케팅 실행방법과 관리* 참고문헌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에 대해 설명하시오I. 자원개발가능성의 분석사회복지조직은 자원개발에 앞서 마케팅활동을 수행하는 데 영향을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