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에서의 PPL과 개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드라마에서의 PPL과 개선 방향
Contents
목 차
1
PPL의 정의 및 드라마 속 PPL 도입
2
드라마에서의 PPL 사례와 효과
3
TV에서의 PPL 규제
4
드라마 PPL의 SWOT 분석
5
드라마 PPL의 나아갈 방향
PPL in Drama
PPL
In Drama
정의 및 PPL 도입
TV에서의 PPL 규제
PPL 사례와 효과
SWOT 분석
PPL의 나아갈 방향
PPL 이란?
제조회사가 자사의 특정 소비제품을 TV 방송이나 영화에
삽입하는 것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 뿐만 아닌 협찬 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 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
협찬 기업은 영화사에 이러한 형식으로 제작비를 지원
함으로써 광고비를 대신함.
PPL
In Drama
우리나라 드라마의 PPL 도입
PPL in Drama
이전에는 드라마 속의 소품이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니지 못했음
정의 및 PPL 도입
TV에서의 PPL 규제
PPL 사례와 효과
SWOT 분석
PPL의 나아갈 방향
드라마 속의 소품, 장소들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게 되어
경제적 효과를 창출, 기업체들이 PPL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
1997년부터 대기업들이 투자에 나서기 시작
삼성 영상사업단, MBC ‘그대 그리고 나’ 에 3억원 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부기업관계론] 간접광고 PPL 에 관한 규제
  • PPL규제조항, 법령Ⅳ. PPL규제가 미치는 영향1. 승자 - 규제가 있음으로 이득을 얻는 입장1) 공공정책기관 (방송위원회)2) 시민단체2. 패자 - 규제가 있음으로 손해를 보는 입장1) 제작자 (방송사)2) 광고주 (협찬사, 기업)3. 논쟁 : 시청자Ⅴ. 국내외 PPL규제 현황1. 국 내1) 규제현황2) 규제사례 (1) 간접광고 사례(2) 드라마 속 PPL 최신 사례 분석 - SBS 드라마 2. 국 외1) 미국의 규제2) 일본의 규제3) 영국의 규제Ⅵ. PPL 규제 개선 방향 : 규

  • [광고] 간접광고 PPL
  • PPL의 등장 배경과 역사3-1. 등장 배경3-2. 역사3. PPL의 유형3-1. 화면 배치에 따른 유형3-2. 대상에 따른 유형 : 스타마케팅 형식3-3. 혼성 메시지 광고 유형3-4. 쌍방향 유형4. PPL의 매체에 따른 분류4-1. 영화 및 TV 드라마의 PPL4-2. 공연 예술의 PPL4-3. ePPL4-4. 스타를 통한 PPL4-5. 역PPL4. 국내․외 규제 동향4-1. 해외 PPL 규제 동향(1) 미국(2) 일본(3) 유럽 연합(EU)(4) 영국(5) 프랑스4-2. 국내 PPL 규제 동향(1) PPL 규제 현황(2) PPL 규제 논의5. PPL의 개선 방향6

  • [마케팅] 스킨푸드 사례연구
  • 드라마 PPL지상파 광고계절변화 공략⑤ 스킨푸드의 저력 : 철저한 상권보호1. 고객의 유치Ⅴ. MISSHA, THEFACESHOP, SKINFOOD 화장품 경쟁 비교 분석1. 경영전략① 미샤 ② 더페이스샾③ 스킨푸드2. SWOT분석① 미샤② 더페이스샾③ 스킨푸드3. 4P분석① 미샤② 더페이스샾③스킨푸드4. 한계점 및 개선방안① 미샤② 더페이스샾 ③ 스킨푸드5. MISSHA, THEFACESHOP, SKINFOOD 비교6. 미샤, 더페이스샾, 스킨푸드 경쟁 비교 분석 결론cf. 스킨푸드의 문제점

  • 슈퍼스타 K2 통해서 본 케이블 TVPPL 반작용에 관한 탐색적 연구
  • PPL 광고의 적정 노출수준에 대하여 깨닫게 하며 PPL의 과도한 노출에 따른 영향 등을 알려주어 더 나은 광고 환경과 시청자의 볼 권리가 지켜질 수 있는 방송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1. PPL광고의 개념과 현황PPL은 Product Placement 의 약자를 의미하며 제품의 배치를 통한 간접광고효과를 내기위한 방법이다. PPL을 다른 방향으로 해석하면 광고주가 판매증진이나 이미지 개선을 목적으로 영화나 드라마, TV프로그램 속에 자사 상품이나 서

  • [마케팅] 뷰티크레딧 마케팅분석
  • 드라마에 PPL을 사용-> 간접 광고효과 노림- 안정환, 김혜수, 한가인에 이어 현빈 이라는 톱 스타급 모델 출현7PPromotion2. 판매촉진- 적립.온라인 매장 - 구매 금액의 2%를 적립.오프라인 매장 - 100%의 크레딧 포인트 ( 누적된 포인트에 따라 사은품 증정 ) - 수험생에게 선물 증정- 싸이월드 쿠폰을 가져올 시 선물증정- 제품에 대해 불만족시 1개월 이내 100%환불7PPromotion3. PR- 각종 매스컴을 통해 뷰티 크레딧에 대한 재미있는 기사제공홈페이지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