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의 문제점- 자막문제,광고문제,드라마 증후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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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TV방송에 나타난 사회적 문제점들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방송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방송매체를 통해 전해지는 컨텐츠나 문화적 요소들의 문제점 조사 및 개선방향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방송자막문제
1-1. 방송자막의 사용현황
1-2. 방송자막 문제점 사례분석
1-3. 자막문제 대처방안제시

2. 방송에 비춰진 여성상
2-1. 방송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징화
2-2. 방송에 나타난 여성의 성상징화 사례
2-3. 성상징화 문제에 대한 대안

3. 드라마 팬덤 현상
3-1. 팬덤현상이란?
3-2. 드라마속 팬덤현상
3-3. 팬덤현상의 개선방향

4. 방송과 광고문제
4-1. TV방송과 광고
4-2. TV방송의 발달과 PPL
4-3. TV방송에서 PPL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Ⅲ. 결론
참고자료 및 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 국내 가구 당 TV 수상기가 100%가 넘는 보급률을 보이고 있으며 TV 이용시간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다. 지상파TV 방송과 케이블TV, 중계유선 그리고 위성방송 등 다양한 채널 시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다원화된 수용자의 TV매체 접촉 행태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타 매체에 비해 관심도도 가장 높다. '방송'의 사전적 의미는 '일정한 장소에서 불특정 다수에게 전달하는 행위'로 정의하고 있으나, 오늘날 방송은 단순히 정보를 생산해 송출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우리 생활을 보다 편리하고 윤택하게 할 수 있는 경제적 이점을 다양하게 제공하는 주요 산업으로 정의 할 수 있다. 이러한 방송의 주체는 미디어 소유자와 미디어 종사자, 시청자 그리고 광고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이들은 서로간의 필요와 욕구의 이해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을 만족하게 하는 궁극적인 결과로 방송을 통해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다. 방송산업은 현대 문명 중에서 그 역사는 짧지만 비약적인 발전을 해왔으며 향후에도 디지털 기술도입과 함께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 또한 다원화된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형태에 더 많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주요 도구로 작용하고 있는 추세이다. 하지만 긍정적인 면이 존재하기에 반드시 부정적인 면도 이에 상응하여 존재하고 있다. 방송을 통해 나타나는 최근의 문제들은 사회적으로 많은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불특정다수가불특정 시간대에 시청을 하다보니 방송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문제가 제기 되어지고 있다. 최근의 가장 관심이 되어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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