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 교안, 교안의 구성요소, 교안의 형태, 교육매체 및 보조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7. 개발
<Contents>
교안
교안의 구성요소
교안의 형태
교육매체 및 보조자료
1. 교안
* 교안의 의의와 유의점
교안의 의의 : 교수자-학습자 간 학습활동의 기반이
되는 학습지도안
교안 작성의 유의
- 구체성
- 명확성
- 실용성
- 평이성
- 논리성
* 학습목적과 학습성과를 설정한 후 점검 사항
학습성과는 관련 자료에 의해 충분히 지원되고 있는가?
교안에 포함된 학습지도는 학습자가 학습성과를 성취하도록 돕기 위해 의의 있는 활동을 기약하는가?
학습 수준에 적합한가?
서론은 학습 환경을 위해 준비됐는가?
학습내용 습득에 충분한 이유를 학습자에 제공하는가?
학습 전체를 인식하는 데 사용될 조직체계가 논리적이고 명백하게 제시했는가?
제반 사항 및 구상을 개념으로 구체적으로 인식하도록 모든 기회를 이용하는가?
학습시킬 준비는 충분한가?
2. 교안의 구성요소
도입 5~10%
종결 5~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구(학습도구)그림카드,낱말카드, 교구(학습도구)컴퍼스, 교구(학습도구)계산기, 교구(학습도구)실물화상기, 교구(학습도구)멀티미디어자료, 제언
  • 자료에 접근 할 수 있다.컴퓨터의 조정아래 운용되는 멀티미디어와 하이퍼미디어의 특성은 학습자에게 다면체의 자료를 제공하고 학습자와 매체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또 학습자가 제시되는 자료의 순서에 상관없이 즉각적으로 다른 미디어 자료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그러나 급속히 발전이 진행 중인 멀티미디어를 정의한다는 것이 무의미 할지 모르겠으나, 한 마디로 말해서 멀티미디어는 현재까지 개발되고 앞으로 개발될 모든

  • [학사][교육학]사이버교육시스템 분석을 통한 컨텐츠발전방안 모색
  • 및 기대효과11Ⅱ. 사이버 교육시스템1. 사이버 교육과 사이버 대학1) 사이버 교육의 개념2) 사이버 교육의 특징(1) 긍정적인 측면(2) 부정적인 측면3) 사이버 교육의 유형4) 사이버 대학의 개념5) 사이버 대학의 특징(1) 긍정적인 측면(2) 부정적인 측면6) 사이버 대학의 유형7) 사이버 대학의 구성요소(1)교수 (2)학생(3)교육과정(4)전달매체2. 사이버 교육 시스템1) 사이버 교육 시스템의 구성요소2) 사이버 대학 시스템의 구성요소3) 사이버 대학

  • [졸업][문헌정보학] 대학도서관의 이용자교육과 사서의 역할
  • 교육의 장소가 되는 도서관체제를 말한다. 이는 도서관이 멀티미디어센터가 되는 상황을 전제로 한 것으로서 원격교육 매체와 소프트웨어 개발, 교육프로그램 구성, 정보제공, 교육평가 등 원격교육 전반을 수행하는 도서관 체제이다. 대학도서관은 디지털 형태의 멀티미디어 자원의 관리 환경으로 자원 이용자 집단의 혜택을 위해 설계되고 자원의 내용에 대한 접근을 용이하게 하도록 구성되고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항해를 도와주는 보조 장치를

  • [교육용 컨텐츠][교육용 콘텐츠]교육용 컨텐츠(콘텐츠)의 정의,실태,표준화, 교육용 컨텐츠(콘텐츠)의 개발육성,문제점,외국사례,개선과제
  • 교육컨텐츠 활용 기반 조성 2) 원시교육자료 확보 및 교안개발 지원 3) 교육기관에서의 교육컨텐츠 활용 활성화 지원Ⅵ. 교육용 컨텐츠(콘텐츠)의 문제점Ⅶ. 교육용 컨텐츠(콘텐츠)의 외국 사례Ⅷ. 교육용 컨텐츠(콘텐츠)의 개선 과제1. 교육용 저작도구의 개발․보급2. 교육용 컨텐츠 개발 인력의 양성3. 교육용 컨텐츠 개발 업체의 육성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교육정보화는 그 촉진 요소들이 상호의존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하나의 구조에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및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예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1-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1-2.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와 성격1-3. 프로그램 기획 절차 및 방법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2-1.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의 개념2-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단계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3-1.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3-2.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3-3. 프로그램 마케팅 핵심 구성요소3-4.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및 절차3-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