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 . 차례
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1)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
2)공교육제도의 성격
2. 학교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3. 평생교육의 등장
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1) 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
*근대국가 이전교육
-종교가 지배 : 유교, 유태교, 기독교, 회교, 힌두교, 불교 등
-학습 : 각 종교의 지배
-스스로 배운다거나, 배울 것을 스스로 결정하는 주체적
학습자 의식 없음
-교육: 공교육사상 < 사교육사상
귀족계급(부유한 가정) : 가정교사 채용
가난한 농민과 노동계급 : 밥 벌이가 중요
교회는 신앙교육을 위해 교회학교
→ ’교육원 신수설’의 지배시대
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1) 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
*절대주의 (16~17세기)
; 교회의 지배력이 커지면서 전제군주들이 종교, 문화, 교육 등을 국가권력의 지배하에 두고 통제하기 시작하면서 교육에 대한 국가의 개입이 이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_평생교육의 등장
  •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공교육제도의 등장과 특징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1. 근대 국가 이전의 교육1) 종교가 교육을 지배하던 시대의 특징학교본의 공교육 제도의 동요평생교육의 등장목차1. 근대 국가 이전의 교육대체로 종교가 교육을 지배> 숭배적 학습 중시(교육권 신수설)1) 종교가 교육을 지배하던 시대의 특징공교육사상보다 사교육사상이 지배적(교육은 부모의 결정사항)교회의 신앙교육을 위한 교회학교 운영, 빈민층 자녀들을

  • 교육사회학, 제3 장 교 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 AboutSoCiOLOGY of EDUCATION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ConceptionII. SpecialIII. Development-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학교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평생교육의 등장 Contents담당교수님| 최돈민 교수님학 과 | 컴퓨터 정보공학부(IT공학부)학 번 | 200779077학 년 | 2학년성 명 | 이 하 니일 자 | 2008. 03. 241.The emergence of public education system and its features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2) 공교육제도의 성격3. 용어의 정의위 세가지 요인 합쳐 오늘날

  • 제 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 달
  • 제 3장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목차♣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1) 근대국가이전과 근대국가2)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특징3) 공교육제도의 성격♣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평생교육의 등장 ♣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1) 근대국가이전과 근대국가∙ 절대주의시대∙ 대체로 종교의 교육지배를 받음.∙ 교육권 신수설의 지배시대∙(公)공교육

  •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살율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을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과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및 사회문화적 분위기와의 관련성을 토대로 기술하시오
  •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살율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매우 높습니다. 이에 대한 원인을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과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및 사회문화적 분위기와의 관련성을 토대로 기술하시오 본 문우리나라 청소년들의 자살율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매우 높은 심각한 사회 문제이다. 이러한 문제의 원인은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징과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및 사회문화적 분위기와의 관련성에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청소년기는 개인의 정체성 형성과

  • [한국교육사]한국교육사 삼국시대교육, 한국교육사 고구려시대교육,백제시대교육,신라시대교육, 한국교육사 조선시대교육,실학교육
  • 교육사 백제시대교육1. 백제의 교육2. 교육의 한 방법으로서 체육Ⅴ. 한국교육사 신라시대교육1. 등장발달2. 교육목적3. 교육제도4. 교육철학5. 교육내용6. 교육기능7. 교육정신8. 구성관계Ⅵ. 한국교육사 조선시대교육1. 교육목적2. 교육제도3. 교육철학4. 교육내용5. 교육방법6. 교육대상7. 교육특성8. 교육기관1) 관학2) 사학3) 특수교육기관Ⅶ. 한국교육사 실학교육1. 교육의 목적2. 성리학을 바탕으로 형성(이이)3. 실학의 특징1) 실학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