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교육사회
목차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평생교육의 등장
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1. 근대국가 이전과 근대국가
근대 국가 이전
종교가 교육을 지배
신이 가르침의 원천, 숭배적 학습 중시⇒교육권 신수설
사교육 사상이 지배적
절대주의 시대
국가권력이 교육을 지배
근대 국가
1789년 프랑스혁명, 절대군주제 몰락 ⇒근대국가형성
라 샬로떼 (La Chalotais)
<<국가교육론>>
국민 교육 사상의 형성과 제도적 구조에 영향을 줌
“교회 vs 세속정부 ”의 교육지배권을 둘러싼 쟁탈전
⇒정부의 승리, 오늘날 공교육제도 확립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1. 근대국가 이전과 근대국가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
2.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특징
공교육제도 등장
1789년
프랑스혁명
새로 형성된 근대국가
교육장악
산업혁명
산업사회의 요구
오늘날과 같은 공교육제도 확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확대
  • 제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확대: > Index2014.m.d1 .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1 ) 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2 ) 공교육제도의 성격2 . 학교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 3 . 평생교육의 등장 12.학교본의 공교육제도의 동요3.평생교육의 등장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1 .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공교육?” 이란공교육(公敎育)은 공적 주체에 의해 공적 재원(財源)으로 공적 절차에 따라 운영되는 교육으로, 공익을 목적으로 한다.11 . 공

  • 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 - 등장과 특징
  • 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목 차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평생교육의 등장 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근대국가 이전의 교육공교육제도의 등장과 특징종교가 교육을 지배주체적 학습자 의식결여공교육< 사교육교회: 신앙교육을 위한 교회학교 운영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절대주의 시대 교육(약 16세기- 17세기)공교육제도의 등장과 특징전제군주의 지배하에 종교, 문화, 교육 등 통제국가권력

  • 제 3장 교육제도의 형성과 발 달
  • 제 3장교육제도의 형성과 발달목차♣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1) 근대국가이전과 근대국가2)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특징3) 공교육제도의 성격♣학교 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평생교육의 등장 ♣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1) 근대국가이전과 근대국가∙ 절대주의시대∙ 대체로 종교의 교육지배를 받음.∙ 교육권 신수설의 지배시대∙(公)공교육

  • 교육제도의 변화2
  • 교육제도의 변화◈ 차 례 ◈들어가는 말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공교육제도의 성격2. 학교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3. 평생교육의 출현맺음말들어가는 말현대사회 - 학교본위의 공교육제도 보편화→국가통제하의 학교제도 운영교육 - 시대에 따라 변한다 → 각 시대별 적합한 교육형 사회체제와 교육 사이의 모순 존재사회변화교육변화사회와 교육이 “타협적”으로 변화목적 현대적 공교육제도 형성

  • 제3장 교육제도의 변화 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 징
  • 제3장 교육제도의 변화>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근대국가와 공교육제도의 등장공교육제도의 성격2. 학교본위 공교육제도의 동요3. 평생교육의 출현1. 공교육제도의 등장과 그 특징근대국가 이전의 교육- 종교가 교육을 지배.- ‘교육권 신수설’의 지배 시대.◈신= 가르침의 원천 ◈사람의 임무: 가르침을 의심과 비판 없이 받아들이기- 공교육사상보다 사교육사상이 지배적, 따라서 부모의 결정사항으로 교육이 간주되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