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마케팅(또는 사회적 마케팅)이 영리기업의 마케팅과 구분되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 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세 가지를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22 / 2019.09.22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 마케팅(또는 사회적 마케팅)이 영리기업의 마케팅과 구분되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 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세 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마케팅(또는 사회적 마케팅)이 영리기업의 마케팅과 구분되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 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세 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마케팅(또는 사회적마케팅)이 영리기업의 마케팅과 구분되는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 마케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 강원도 실버관광의 현황 및 발전방안
- [학사] [사회복지] 지역자회복지관의 효과적인 후원개발/관리를 위한 전략적 연구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과제] 사회복지행정론 레포트
- 목차
-
I. 사회복지 마케팅이 영리기업 마케팅과 구분되는 특성
1. 4종류의 대중 존재
2. 목표의 다중성
3. 서비스중심의 마케팅
4. 투명성과 신뢰성 확보의 마케팅
II. 사회복지마케팅과 영리기업마케팅의 차이
III. 사회복지 마케팅 활성화 방안
1. 의의
2. 비영리부문에 대한 기업조직의 참여
1) 이윤추구 모델
2) 자선 모델
3) 사회전략 모델
4) 동형화 모델
3. 기업에 대한 복지조직의 마케팅활용 전략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영리기업의 마케팅 목적이 고객만족을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 판매를 최대화하여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면, 사회복지조직에서의 마케팅은 조직목적 달성을 위한 가치지향적 마케팅이 목적이다. 따라서 복지조직의 마케팅 목적은 참여하는 개인의 발전을 도모하거나, 사회적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설득하기 위해서(캠페인을 통해 국회에 입법 필요성 제기), 새로운 이익되는 정보화 그 실천을 위해서, 개개인의 행동을 변화시키기 위해서(알코올 ․ 마약중독자 등에 대한 행동변화노력 등)라고 할 . 수 있다.
I. 사회복지 마케팅이 영리기업 마케팅과 구분되는 특성
따라서 가치지향적인 비영리조직 마케팅의 특성은 다음과 같으며, 비영리 마케팅 전략과 프로그램을 실시할 때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고려하여야 한다(Weinberg & Lovelock, 1977).
(1) 4종류의 대중 존재
비영리조직은 영리조직(기업)과는 달리 다양한 다중의 대중(multiple publics)을 상대하는 특성이 있다는 것으로, 코틀러와 안드레아센(Kotler & Andreasen, 1991)은 이 같은 다중의 대중을 4종류로 구분하고 있다(Connors, 1993: 720-721). 따라서 비영리조직은 이들 4종류 대중의 욕구와 만족을 위해 서비스 활동을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 [사회복지현장실습] 실습기관종결보고서
- 논문 분석하기 사회복지 조사론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자신이 성장하면서 경험했던 청소년기 문제(어려움, 갈등)를 간단히 기술하고, 현재 언론 매체(신문, TV, 인터넷 등)에서 보도된 청소년문제 중 자신의 문제와 연관성이 있는 보도내용을 함께 소개하여, 이에 대한 원인과 사회복지 차원의 개입방향을 논하세요
- [대중문화] 대중문화의 정의, 발전과정, 이해와 대중문화의 정치성, 산업경쟁력, 대중문화의 폐해 및 향후 대중문화의 미래, 제언
- [올바른 성의식] 성 정의, 성의식, 성개념, 청소년의 성 의식, 대학생 성의식, 성교육 현황, 성교육 실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