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관찰일지 만4세 21명 1학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7 / 2024.03.27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 본문내용
-
건강/일상생활
3/
교실에 들어와서 뛰어다닌다. 교사는 “00아 교실에선 뛰는 거 아니죠.”라고 하자. 00은 계속 적으로 뛴다. 교사는 다가가서 “00아 교실에선...”하자. “나 화장실 가고 싶어요.”라고 말한다. 교사는 “아니요. 00아 교실에선 어떻게 한다구요?”라고 하자. “걸어 다녀야 해요.”라고 말한다. 교사는 집에 갈 준비를 함께 도와준다.
신체운동
4/
먼저 집으로 들어가는 공을 만들어 완성 해 본다. 완성된 교구를 가지고 컵 안에 공 넣기를 시도한다. 팔을 세게 움직여 공 넣기를 한다. 들어가지 않자 힘을 보다 더 약하게 조절하여 공 넣기를 성공 해 낸다.
의사소통
5/
간식을 먹고 자유선택 활동을 하려고 친구들은 서둘러 손을 씻고 있다.
00이는 간식을 먹는 동안 친구들은 벌써 자유 선택활동을 하고 있다.
00이는 급하게 간식을 먹고 역할 영역에 가지만 역할영역은 이미 자리
가 다 차서 들어가지 못하자 속상해 울고 있다. 교사는 이유를 묻자 소
리내어 울기만 하고 말을 하지 않는다. 교사는 00이의 마음을 알아주
고 기다려 진정한 후 이야기하기로 한다. 미술 영역을 하다가 역할영역
에서 활동을 한다.
사회관계
6/
블록 놀이를 하는 00가 ‘야 이것 좀 봐! 야! 이거 보라고!’ 라고 친구를 부른다. 친구가 대답을 하지 않고 놀이를 계속하자 ‘이거 내가 만든 건데 이거 알아? 야! 이것 좀 봐봐’ 라고 말하며 계속 되묻는다.
예술경험
7/
흔들이 북을 한 손으로 흔든다. 두 손으로 흔들이 북을 비벼가며 흔든다. 소리가 더 크고 빠르게 소리가 나자 웃으며 친구에게 “이것 좀 바바”하며 소리를 들려준다. 노래를 틀고 노래에 맞춰서 흔들이 북을 소리내어 본다.
자연탐구
8/
아카시아 나뭇잎을 따서 교사 옆으로 온다. “선생님 이 나무는 나뭇잎에 또 나뭇잎이 있어요” 한다“ 그러게 다른 잎들은 어떨까? ” 하자 00는 다른 나무의 나뭇잎들을 따서 가져온다. 나란히 놓고 00는 교사에게 말한다“ 다른잎들 중에도 그런게 있어요!”하며 다른 나뭇잎을 가리킨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