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발달평가 만3세 1년 13명 30 페이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6 / 2024.03.26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년 3-2월 유아발달평가 입니다
본문내용

건강
신체운동
몸에 좋은 음식에 관심을 갖고 먹어보기를 시도한다.요리에 필요한 다양한 재료들에 흥미를 보이며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처음 해 보는 놀이에 두려움을 느끼나, 교사의 도움을 받아 놀이를 시도하려는 모습을 보인다.교사의 도움을 받아 평균대 위에서 균형을 잡고 걸을 수 있다.
의사소통
자신이 경험을 말로 잘 표현할 수 있지만 상대방의 말을 주의깊게 잘 듣고 상대방이 말하는 주제를 정확히 이해하는 모습이 필요하다. 쓰기에 자신감이 없으나 교사와 함께 쓰는 것에는 반응하며, 완성된 글자를 보고 뿌듯함을 느낀다.
사회관계
친구에게 먼저 놀이를 제안하며 함께 놀이할 수 있다.모든 친구들과 사이가 나쁜 건 아니지만 특정한 한 친구에게 많이 의지하고 의존하는 경향이 있다. 다른 친구들과도 두루두루 잘 지낼 수 있는 모습이 요구된다. 친구의 마음이나 상황을 고려하여 친구를 대할 수 있도록 상대방의 입장을 생각해보도록 이야기해주며 지도하고 있다.
예술경험
몸을 흔들거나 고개를 끄덕이는 등 음악을 감상한 느낌을 신체로 표현한다.음악을
듣고 흥얼거리며 따라 부르기를 시도한다.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고 미술활동을 즐겨한다. 그림을 색칠할 때 색을 표현하는 방법이 뛰어나고 다양한 만들기, 그리기 활동을 좋아하며 활동할 때 힘들어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한다.
자연탐구
퍼즐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조각을 보고 전체 그림을 유추하여 퍼즐을 맞출 수 있다.가위를 사용하는 것은 어려워하여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문제 상황을 잘 이해하고 있어 스스로 해결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어려움 없이 해결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찰일지만4세만4세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80명 (평가제 관찰일지)
  • 발달평가편식을 거의 하지 않지만 의외로 고기 종류를 잘 먹지 않아 고기를 먹어야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고 그래야 몸이 알맞게 성장할 있다고 권유하였다. 그리고 우리 몸 속 기관의 이름과 역할에 대해서 알아본 후 유아들이 이름을 알고 그롤 써볼 수 있도록 연계활동을 하자 유아의 경우 교사가 말한 기관의 이름을 듣고 쓰면서 언어발달이 증진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최근들어 파란색깔의 곤충이 자주 관찰되며 유아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흥

  • 만4세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00Page (아주 자세합니다)
  • 발달평가편식을 거의 하지 않지만 의외로 고기 종류를 잘 먹지 않아 고기를 먹어야 단백질을 섭취 할 수 있고 그래야 몸이 알맞게 성장할 있다고 권유하였다. 그리고 우리 몸 속 기관의 이름과 역할에 대해서 알아본 후 유아들이 이름을 알고 그롤 써볼 수 있도록 연계활동을 하자 유아의 경우 교사가 말한 기관의 이름을 듣고 쓰면서 언어발달이 증진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최근들어 파란색깔의 곤충이 자주 관찰되며 유아들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흥

  • 만4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10페이지
  • 유아들이 돋보기를 이용해 애벌레와 번데기를 본다. 유아들은 작은 애벌레에 돋보기를 갖다 대자 애벌레가 크게 보여 “선생님, 이거 보세요. 돋보기로 보니까 애벌레가 엄청 커졌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유아들에게 “여기 번데기도 한번 보세요” 라고 하자 OO가 “아, 이 번데기는 나비로 변할건가봐?” 라고 답한다. 이를 듣고 있던 OO는 “나 번데기가 나비로 변하는거 할아버지 집에서 본 적 있어” 라고 한다.종합발달평가OO에게 화장실에서

  • [심리검사] 지능검사 도구
  • 30일로 가정하고 계산하며 계산된 나이는 반올림하지 않고 정확한 나이를 기록한다. (4세 11개월 29일은 거의 5세가 되었어도 5세 0개월이라고 하지 않는다.)(2) 검사 중 기록사항 검사를 실시할 때, 맞고 틀린 것에 대한 표시를 하며 공통성, 이해 소검사와 같은 언어성 검사에 대해서는 아동의 반응을 있는 그대로 기록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아동의 대답을 기록할 때 다음과 같은 약어를 사용하면 편리하다.P - 통과 (올바른 반응이나 수행)F - 실패 (

  • 보육 과정 평가와 각국의 평가 제도
  • 평가가 필수적이다.③ 영유아보육시설에 자녀를 보내고 싶어 하는 부모들은 자신들의 투자와 노력에 대한 효과를 알고 싶어 하므로 실증적이고 과학적인 증거를 수집, 정리하여 그 결과를 부모에게 알려줄 정보제공이 필요하다.3. 보육평가의 목적만3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포함하는 보육시설에 대한 평가는 3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교육에 대한 평가와 접근이 달라야 한다.① 영유아 발달에 대한 정보 수집- 만 3세 미만의 영유아는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