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 5명 10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4 / 2024.03.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년 관찰기록일지입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0/0
속옷을 올리지 않은 채로 볼일을 보고 나온 00이가 “선생님 축축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00이 바지에 쉬 했어?” 라고 물어보자 “아니오 쉬 하다가 조금 묻었어요” 한다. 교사가 “그럼 00이 옷 갈아입자” 하고 00이 여벌 옷을 꺼내 주자 00이가 스스로 옷을 갈아 입는다.
신체운동
0/0
신체활동을 한다고 하면 00이는 무척 흥분하면서 교실을 소리 지르며 뛰어 다닌다. 소리를 지르지 않고 기다려 줄 수 있도록 하였지만 계속 중간중간 소리를 지르며 흥분한 모습을 보인다. 두 발 모아 점프를 하는데 00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두 발 모아 점프를 하더니 성공하고 무척 즐거워한다. 칭찬을 해 주었더니 00이가 기분이 좋은 얼굴로 계속하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자유놀이 시간에 언어영역에서 00가 동화책을 보고 있는다. 간식 먹을 시간이 되어 모두 제자리를 하며 친구들이 정리하다가 00가 정리하지 않자 다른 친구가 책을 빼앗아 정리하려 한다. 그러자 00가 심하게 울기 시작하고 울음을 그치고 난 후 친구들이 정리를 다 해 보이자 남은 놀잇감을 정리하기 시작한다.
사회관계
0/0
친구들이 자유선택 활동시간에 자유롭게 놀이를 하면서 스스로 원하는 놀잇감을 가지고 놀지만 **이는 벽돌블록에 있는 교구장에 기대어 놀지 않고 친구들을 쳐다보거나 교사 주위를 맴돌며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놀지 못하고 있다. 친구들이 쳐다보고 ‘**아 이리와’ 하며 손짓을 하자 천천히 다가가 같이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음악에 맞춰 마라카스를 흔들고 있다가 교사가 옆에서 북을 치자 핸드벨을 가져다 주며 “선생님은 이거, 나는 이거”하며 마라카스와 리본막대를 함께 흔든다. 음악에 맞춰 자발적으로 악기나 놀잇감을 선정하여 신체적 표현활동을 하기도한다. 친구들이 탬버린을 들고 흔드는 옆으로 다가가 함께 연주하거나 표현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0/0
습자지를 작게 찢어 만든 꽃으로 놀이를 즐긴다. 00는 한참 동안 습자지 꽃을 뿌리거나 던지며 놀이를 지속했는데 교사가 ʻʻ선생님은 빨강, 노랑, 분홍색 꽃 중에 노란색 꽃을 가장 좋아해요. 00는 어떤 색 꽃이 가장 좋아요?ʼʼ라고 묻자 ʻʻ음.. 분홍색이 좋아!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교실에도 분홍색 꽃이 많이 떨어져 있네요.ʼʼ라고 말하자 00는 ʻʻ맞아!ʼʼ라고 말하더니 바닥에 떨어진 분홍색 습자지만 골라서 바구니에 담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2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종합평가
  • 관찰을 하며 직접 해 보고 호기심을 갖는다. 관찰일지반명###반아동명###기록교사###연령만2세기본생활습관숟가락에 반찬과 함께 밥을 먹여주는데 OO가 세 숟가락만 먹고 고개를 돌린다. “맘마 먹어야지. 아” 하고 더 적은 양의 밥을 떠주는데도 다시 고개를 돌린다. “국물 먹자” 하고 국을 더 주자 숟가락을 확인하고 국을 먹는다. 밥을 국에 말아서 주자 다시 3숟가락 정도 먹고 밥을 뱉어낸다.신체건강율동 음원을 틀어주자 OO가 자리에서

  • 1년관찰관찰일지 1년 (3월-다음해 2월) 만3세 5명 10PAGE
  • 해주었다. 자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탐구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1학기 OOO 관찰일지 FILE:1학기5.hwp1학기 OOO 관찰일지반명OO반이름OOO나이만3세영역관찰내용일상생활OO는 여러 친구들과 어울려서 원활하게 놀이할 수 있으며, 친구와의 활동에 즐거움을 많이 보인다. 다른 친구가 규칙을 어기거나 할 때 교사에게 다가와 “선생님 배지한이 이름표를 안붙이고 놀이했어요!”라고 이야기해준다. 놀이활동과학영역 교구

  • 만1세 1년 관찰일지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만1세 5명 10page)
  • 2월자연탐구마리모 이끼를 두손으로 조심스럽게 만지며 손에서 돌돌 굴린다. 굴린 이끼를 손으로 꾹 눌러본다. 조심성이 있어 이끼를 조심스럽게 다루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만1세 영아 관찰일지만1세 영아 관찰일지반 명OOO반아동명OOO연령만1세월관찰내용9월기본생활습관OO는 반찬을 골고루 먹으며 부족한 반찬은 더 달라고 표현하며 남김 없이 먹는다. 골고루 잘 먹고 남김없이 스스로 혼자서 잘 먹고 식판정리까지 잘한다.10월신체운동

  • 관찰일지 만3세 1년 (3월-다음해 2월) 5명 20PAGE
  • 해 볼 수 있도록 지도가 필요 하겠다.관찰기록 만3세 OOO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연령만3세영역 구분관찰내용 일상생활OO가 반찬은 먹지 않고 밥과 국을 계속 먹었다. 국만 먹지 않고 반찬도 함께 먹어 보자고 하였다.놀이활동OO가 우산 패턴 교구를 꺼내서 자리에 앉는다. 우산 그림을 하나씩 다 떼어낸다. 우산 그림 순서를 보며 분홍색 우산 다음에 초록색 우산을 붙인다. 초록색 우산 다음에 보라색 우산을 붙이며 놀이를 한다. 다시 우

  • 1년치 (3월~다음해 2월) 만5세반 관찰일지와 해석 및 평가 (5명분량 10페이지,매우 상세합니다)
  • 만5세반 관찰일지 OOO반이름OOO나이만5세구분영역관 찰 내 용1학기일상생활우리 동네를 찾아가는 게임을 하면서 계속 친구들과 부딪친다. 친구들이 OO가 너무 세게 밀어요~ 라는 말을 하자 ‘나아니야’ 라고 소리를 지른다.놀이활동팝콘으로 벚꽃나무를 표현해보는 시간이다. 팝콘을 본 OO가 “선생님! 저 팝콘 너무 먹고 싶어요” 라고 말한다. “한 번 맛 볼까?” 교사의 말에 “네!!” 하며 큰 목소리로 대답한다. OO가 맛을 본 후 미술활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