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년 3-다음해 2월 관찰일지 5명 10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4 / 2024.03.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1년 관찰기록일지입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0/0
속옷을 올리지 않은 채로 볼일을 보고 나온 00이가 “선생님 축축해요” 라고 말을 한다. 교사가 “00이 바지에 쉬 했어?” 라고 물어보자 “아니오 쉬 하다가 조금 묻었어요” 한다. 교사가 “그럼 00이 옷 갈아입자” 하고 00이 여벌 옷을 꺼내 주자 00이가 스스로 옷을 갈아 입는다.
신체운동
0/0
신체활동을 한다고 하면 00이는 무척 흥분하면서 교실을 소리 지르며 뛰어 다닌다. 소리를 지르지 않고 기다려 줄 수 있도록 하였지만 계속 중간중간 소리를 지르며 흥분한 모습을 보인다. 두 발 모아 점프를 하는데 00이가 호기심을 가지고 두 발 모아 점프를 하더니 성공하고 무척 즐거워한다. 칭찬을 해 주었더니 00이가 기분이 좋은 얼굴로 계속하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인다.
의사소통
0/0
자유놀이 시간에 언어영역에서 00가 동화책을 보고 있는다. 간식 먹을 시간이 되어 모두 제자리를 하며 친구들이 정리하다가 00가 정리하지 않자 다른 친구가 책을 빼앗아 정리하려 한다. 그러자 00가 심하게 울기 시작하고 울음을 그치고 난 후 친구들이 정리를 다 해 보이자 남은 놀잇감을 정리하기 시작한다.
사회관계
0/0
친구들이 자유선택 활동시간에 자유롭게 놀이를 하면서 스스로 원하는 놀잇감을 가지고 놀지만 **이는 벽돌블록에 있는 교구장에 기대어 놀지 않고 친구들을 쳐다보거나 교사 주위를 맴돌며 적극적으로 다가가서 놀지 못하고 있다. 친구들이 쳐다보고 ‘**아 이리와’ 하며 손짓을 하자 천천히 다가가 같이 놀이한다.
예술경험
0/0
음악에 맞춰 마라카스를 흔들고 있다가 교사가 옆에서 북을 치자 핸드벨을 가져다 주며 “선생님은 이거, 나는 이거”하며 마라카스와 리본막대를 함께 흔든다. 음악에 맞춰 자발적으로 악기나 놀잇감을 선정하여 신체적 표현활동을 하기도한다. 친구들이 탬버린을 들고 흔드는 옆으로 다가가 함께 연주하거나 표현하기도 한다.
자연탐구
0/0
습자지를 작게 찢어 만든 꽃으로 놀이를 즐긴다. 00는 한참 동안 습자지 꽃을 뿌리거나 던지며 놀이를 지속했는데 교사가 ʻʻ선생님은 빨강, 노랑, 분홍색 꽃 중에 노란색 꽃을 가장 좋아해요. 00는 어떤 색 꽃이 가장 좋아요?ʼʼ라고 묻자 ʻʻ음.. 분홍색이 좋아!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교실에도 분홍색 꽃이 많이 떨어져 있네요.ʼʼ라고 말하자 00는 ʻʻ맞아!ʼʼ라고 말하더니 바닥에 떨어진 분홍색 습자지만 골라서 바구니에 담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