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년 만 3세 17명 34페이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2 / 2024.03.22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년 1학기 2학기 3-2월 관찰일지 입니다
본문내용

기본생활

3/
점심 식사 시간에 얼갈이나물이 나왔다. 00가 얼갈이나물을 입에 넣었다가 뺏다가 망설인다. 숟가락으로 얼갈이나물을 이리저리 살펴본다. 교사가 “00야, 얼갈이나물 한 입 먹어볼까?” 하고 이야기 하자 “네” 하고 대답한다. 숟가락을 들고 얼갈이나물을 집었다 내려놓는 것을 계속 하자 “선생님이 도와줄까?” 라고 이야기해주자 “네” 하고 대답하며 도와주자 “선생님 맛있어요.” 하고 이야기 한다.
신체운동건강
4/
나무 블록을 가지고 꼬불꼬불 길을 만들어서 어린이집 가는 길이라고 한다. 자리에서 일어나 나무 블록위에 올라가 선다음 팔을 벌리고 천천히 한발 한발 걸어가본다. 길을 다 지나가고 나서 뒤돌아 길을 쳐다본 후 다양한 자동차를 가지고 와서 블록으로 만든 길을 따라서 놀이를 한다.
의사소통
5/
친구들의 표정을 관찰하던 00는 방긋 웃는 표정을 지으며 ʻʻ이건 어떤 표정인지 맞춰봐~ʼʼ 하고 이야기한다. 옆에 있던 **가 ʻʻ재미있는 표정?ʼʼ 하고 대답하자 ʻʻ맞아! 그럼 이 표정은?ʼʼ 하며 다른 표정을 지어본다. **가 웃으며 정답을 이야기하자 ʻʻ너 정말 잘 맞힌다! 이번에는 네가 문제 내볼래?ʼʼ 하고 이야기한다.
사회관계
6/
실외활동을 나가기 전에 겉옷을 입으면서 준비 중에 친구가 지퍼를 못 올리고 있자 00이가 “내가 해줄게” 하며 도와준다. 잘 되지 않자 “미안해 잘 안된다. 선생님한테 말할게” 하며 선생님께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의 도움으로 친구**이가 옷을 바르게 입고 00이와 손을 잡고 이동한다.
예술경험
7/
00가 색깔점토를 손으로 만지며 탐색한다. 교사가 ʻʻ색깔점토를 만져보니 어떤 느낌이 드나요?ʼʼ라고 묻자 00가 ʻʻ말랑말랑해요.ʼʼ라고 답한다. 교사가 점토로 다양한 표정의 얼굴을 만들자 점토로 만든 표정을 따라서 지어본다. 잠시 후 사인펜을 가져와 점토를 만든 표정을 색칠해 꾸민다.
자연탐구
8/
물감과 먹물이 담겨있는 컵을 보고 ʻʻ선생님, 여기 똑같은 검은색 물이 왜 2개나 있어요?ʼʼ라고 말하며 물감과 먹물이 담긴 컵을 들어 냄새를 맡아본다. 이내 손가락을 넣어보고 도화지에 찍어보며 ʻʻ색깔은 두 개 다 검은색인데 냄새도 다르네? 신기하다.ʼʼ라고 말한다. 도화지에 손가락 도장을 찍으며 놀이에 집중하던 00는 도화지에 먹물과 물감이 섞여버리자 ʻʻ검은색이 모이니까 김처럼 보이네.ʼʼ라고 말하며 새 도화지를 가져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3세 1년 17명 관찰일지 34페이지
  • 유아 관찰기록 일지 관찰기간: 3월~ 년 8월 담임원장  이름000성별0생년월일만3세 표준보육과정관련영역관찰일관찰내용신체운동건강 0/0교실에서 기차 놀잇감을 들고 “00이 기차.”라고 말한다. 친구들은 “00아, 기차놀이하자.”라고 말하며 기차를 움직이자 00이는 “친구랑 같이 칙칙폭폭.”라고 말하며 움직인다. 발판 위를 천천히 건너다가 유희실을 한 바퀴 돌고 교실로 들어오자 00이는 소리를 내며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가 “00아,

  • 일본의 출판문화(신문,문학,만화), 스포츠, 오락
  • 1년부터 1949까지 일본은 신문용지를 수입하지 않았다. 그러므로 신문은 1945년부터 1948년까지 조간 2페이지만을 발행했으며, 1949년 11월부터 아사히, 마이니치, 요미우리는 석간판을 발행하기 시작했다. 1951년까지 일본신문의 80%는 주 5회는 4페이지, 주 2회는 2페이지로 신문을 발간했다. 이 같이 신문은 지면수가 적기 때문에 광고보다는 구독료에 보다 의존하게 되었다.7. 현대 일본신문일본신문은 시설의 근대화를 위해 1946년부터 우선적으로 4,000개의

  • [아동복지정책]아동복지정책
  • 1년의 아동복리법에 의한 아동복지 시설의 종류와 기능>종 류기 능아동상담소요보호아동, 일시위탁보호가 필요한 아동, 친권의 상실위기에 놓인 아동이나 후견이 필요한 아동, 또는 그 보호자 그리고 요보호임산부 등에 대한 상담조사,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 위한 판정, 심리요법, 사후지도, 그리고 일시보호와 생활관찰을 행한다.보육시설보호자가 없는 아동 또는 이에 준하는 아동을 입소시켜 보육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영아시설(5세 미만의

  • [졸업][유아복지학]장애유아 통합교육 효과에 관한 연구
  • 만 아니라 그들이 특수 교육 기관에서 교육을 받을 경우에는 일반 아동과의 자연스런 접촉과 학습의 기회들이 폐쇄되어 있다. 그로 인해 성장하여 일반사회에 진출하게 될 때에는 고립 성장의 부작용으로 사회적 적응이 어렵게 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통합교육은 장애아동에게 풍부한 관찰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나아가 같은 또래 아이는 흥미, 욕구, 행동양식 등이 유사하기 때문에 장애아동은 학습의 모델이 되는 일반아동이 언행

  • [장애인 복지론] 장애인 교육
  • 만 일반아동을 위해 고안된 다양한 자료들이 장애 아동의 흥미를 우발하고 기대하지 않았던 여러 기술들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③ 일반아동에게서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래의 일반아동들이 장애아동의 경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장애아동들이 일반아동의 행동을 관찰하고 모방하며, 일반아동과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통해 고정적인 행동양식을 감소시키고, 사회적으로 수용될 수 있는 다양한 행동양식을 배울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