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마을 연계 교육과정을 운영을 통한 지역 사회의 공감과 문화의 효율적 활용
? 자유학년제 및 교과수업과 연계한 지역사회(마을)의 문화 역사적 자원의 적극 활용
?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조직 영역의 확대 가능 및 봉사활동 및 예술의 체험활동 확대
2. 학교의 특색을 살리고 학생의 자율과 창의를 살리는 자유학기제의 실천
? 학생 참여형 수업(오전) 중심의 교육과정과 꿈과 끼를 키우는 맞춤형 체험 프로그램(오후)의 사전 준비 계획과 실천 시스템 정착
? 실천중심의 생활 예절교육 강화, 봉사활동의 활성화,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성교육 강화
?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구축으로 학생의 선택권 강화
( 진로탐색<7개>, 학생 선호<주제 8개, 예술 체육 8개, 동아리 9개> )
학교폭력 등 청소년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자 학교사회사업제도의 필요성을 인정하고 제도도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진행하였다. 국민복지기획단은 1995년도의 보고서에서 학교사회사업제도 도입을 정부에 권고하였고, 이후 교육부는 1997년부터 학교사회사업의 시범운영계획을 발표하고 1997년 3월부터 1999년 2월까지 고교 2개교, 중학교 2개교를 연구학교로 선정하여 시범운영하였다. 특히 서울 특별시 교육청에서는 1996~1997년까지 중등학교
학교교육 없이는 산업기술의 발전은 절대로 불가능하다. 영국은 이러한 교훈을 19세기 말에 있었던 2차에 걸친 세계 대 박람회에서 얻었다. 왜냐하면, 구라파 대륙의 모든 국가들이 교육제도를 통한 계획적인 과학기술교육에 의해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음을 목격하였기 때문이다. 영국은 이것이 동기가 되어 학교를 통한 과학기술교육을 강조하게 되었다. 20세기에 들어서의 기술 중등학교 ․ 기술대학 ․ 종합대학 내에서의 공학부의 설치, 과학
학교 지정2009. 02. 12제 3회 졸업식(146명) 2009. 02. 13인조잔디 개장식2009. 03. 0127학급 편성(특수학급 1편성) Ⅱ. 학교사회사업 추진 현황새터민 학생들의 적응력 향상 지원을 위한 학교-지역 간 연계 통합서비스“Happy Happy School- 어울누리 2009”1. 사업의 개요저소득계층 및 새터민 학생이 집중되어 있는 본 교내에 학교사회복지실을 설치하고 학교사회복지사가 1년 간 상주하면서 요보호 학생 및 학부모(가정방문)상담, 프로그램 지원 및 지역사회 자
중등교육법 시행령 제 77조 2항 참조.합격한 학생에 한해, 학군내에서 학생들을 무작위로 추첨하여 학교를 배정한다. 이러한 방식을 통해 성적에 따른 고등학교의 서열화를 인위적으로 방지하는 제도라고 할 수 있다. 강영혜 외, 고교평준화 정책의 적합성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5. 1.2. 고교 평준화 전개 과정 1) 고교평준화 정책의 도입배경고교평준화 정책의 도입은 1969년 중학교 무시험 정책이 시행됨에 따라 입시 부담이 초등학생으로부터 일류
연수 활동 1) 인터넷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수 형태2) 인터넷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수 시기3) 인터넷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연수 방법5. 교사들의 정보 활용 인증제 실시 강화6. 개인 홈페이지 구축 운동 전개7. 전문 장학 자격증 제도 도입ㆍ운영 8. 지역 교육청 단위의 사이버 장학단 구성9. Web Service를 활용한 장학 지원 활동Ⅲ. 경상북도교육청의 학교도서관정책1. 경북교육청의 현황2. 사서교사의 배치 활용3. 사서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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