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학_통합학급에서 협력교수를 통한 팀티칭 이해 및 교사 역할분담_통합학급에서 진행되는 활동 1가지를 선정하여 일반교사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특수교사)가 협력교수(다양한 종류 중 팀티칭)를 할 수 있는 방법과 역할을 제시하시오 본 과제의 핵심은 교육활동 계획안을 1가지 선정하여 활동에서 두 교사가 팀티칭 내용을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활동방향

2. 팀티칭 활동

3. 팀티칭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론

협력이란 공동된 목표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두 사람 이상 사이의 직접적 상호작용의 과정이다. 혼자만의 노력으로 이루기 힘든 목적 달성을 위해서 관련자, 전문가들이 함께 머리를 맞대어 고민함으로써 보다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기 위해 노력하는 것인데 이러한 협력이 없이는 성공적인 통합교육의 실행 자체가 불가능하다, 학교는 협력적 공동체로서의 기능을 할 수 있는 분위기여야 하고, 교사들이 함께 팀을 이루어 학생들의 학습 촉진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협력교수는 두 명 이상의 교사가 동일한 공간 안에서 다양한 능력의 학생을 함께 지도하는 것을 말한다(이지연, 2020) 둘 이상의 교사가 각자의 장점을 살려 함께 가르친다는 점, 다양한 능력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 동일한 물리적 공간에서 함께 지도한다는 점을 특징으로 들 수 있다. 특수교사가 특수교육보조원처럼 장애학생 보조만 하는 것은 협력교수라고 하지 않는다(이지연, 2020) 이러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본론에서는 협동학습 및 협력교수 모형 개발 중에 팀티칭을 통해 실제 진행되는 활동을 제시하여 일반 교사 특수 교사가 함께 팀티칭 할 수 있는 방법 역할을 구체적으로 제시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서현아,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특수교육학개론, 양서원, 2022
이지연, 특수교육학개론, 양서원,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수단적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즉, 교육목표, 교육계획, 교육과정 등이 교육의 계획성 개념에 관계된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교육이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라 할 지라도, 교육도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호 작용인 이상, 의도와 계획 밖의 요인과 세력들이 교육의 성격과 질에 영향을 주게 됨을 알아야 한다.본래 선한 뜻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가치 있는 방법으로 가르친다는 가치지향성을 가진다.) 김종서,이영덕,정원식 共

  • [사회복지] 영유아보육법-장애관련보육사업
  • 위한 보육 사업은 장애의 예방, 조기발견 및 진단, 특수교육 및 상담과 사회적 지원체계의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서, 장애아동보육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장애아동이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도록 원조하는 것으로서, 이와 관련된 사업은 매우 다양하게 이루어질 수 있다.2. 장애아 보육사업의 의의: 장애아동에 대한 보육 사업이 중요한 이유는 유아 및 아동기에 이루어지는 조기대책이 아동의 장

  • 장애아보육정책의 현황과 개선방안00
  • 유아교육협회는 보육을 ①영․유아를 위한 다양한 전체 서비스 활동, ②질 높은 서비스의 요건으로서 발달과 학습을 조장하는 교육의 강조로 정의하여, 유아교육기관과 보육기관을 분리하려는 발상을 버리고 교육과 보호를 통합하는 방향으로 진행됨을 알 수 있다. 아동양육에 있어서 아동이 건강하고 올바르게 자라나는 데에는 아동의 가정환경 즉 경제적 수준, 양친의 유무, 형제의 수, 부모의 연령과 직업 환경 등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이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및 시사점 141Ⅰ. 특수학교 교육과정 비교 1431. 교육개혁과 교육과정 1432. 교육과정의 결정과 운영방식 1473.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체제와 내용 1484. 특수학교 교육과정의 운영방법 159Ⅱ. 시사점 및 제언 1641. 시사점 1642. 제 언 168참고문헌 170표 목 차 연구내용 분석표 8 200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미국의 교육목적 및 평가준거 22 미국 Washington주 한 초등학교의 교과편제와 시간배당표 33 미국 New York주 한 중학교의 교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및 일과운영 693) 유아의 영양, 건강, 안전관리 754)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시 어려운 점과 개선방안 853. 현장교사 면담을 통한 운영현황 891) 일과 운영 902) 프로그램의 운영 시 어려운 점 933) 부모들의 입장에 서서 볼 때 우려되는 점 1054) 해결되어야 할 과제와 방안 109IV. 종일제 프로그램의 편성운영 지침 1161.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의 기본 원리 1161) 프로그램 계획 및 일과 운영 원리 1162) 혼합연령 집단구성 형태에 따른 운영 원리 1182. 학급편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