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어기초_현재 능동태 직설법에 대해 설명하고, 헬라어의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그리스어기초
현재 능동태 직설법에 대해 설명하고, 헬라어의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 차
Ⅰ.
헬라어의 현재 능동태 직설법
1. 현재 능동태 직설법의 구조
2. 헬라어의 동사
3. 문장의 종류
Ⅱ.
헬라어의 역사
Ⅰ. 헬라어의 현재 능동태 직설법
현재 능동태 직설법은 헬라어 문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많은 문학 작품과 문서에서 사용된다. 이러한 형태를 이해하고 사용하는 것은 헬라어 문법과 문학을 공부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 중 하나이다. 1,848개의 헬라어 동사 중 주로 사용되는 것은 ω동사이므로 ω동사의 변화를 잘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ω동사의 현재 능동태 직설법의 변화를 숙지하면, 헬라어 문장 속에서 수천 개의 동사의 품사와 시제를 식별하고, 문장의 구조를 파악하는 마스터키를 소유하게 될 것이다.
1. 현재 능동태 직설법의 구조
현재어간 + 연결 모음(ε/o) + 제 1시제 능동태 어미(단수: -μι -σι -τι, 복수: -μεν -τε -ντι)가 붙어 최종 형태가 된다.
변칙자음 ν는 3인칭 복수의 어미 ουσι뒤에는 변칙자음 ν (movable ν)가 올 수 있다. 이는 주로 모음으로 시작하는 단어 앞에서 모음과 모음이 충돌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이다. 또한 문장이 모음으로 불완전하게 마치는 것을 막기 위해 문장 끝에 쓰이고, 일부 자음(γ, κ, μ, π, σ, τ 등)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이어질 때 붙이기도 한다.
2. 헬라어의 동사
문장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므로, 동사의 시제 · 태 · 법을 정확히 파악하여 그 의미를 알아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런 이유로 문장 중에서 동사는 반드시 분해해야 한다. 분해의 방식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우리는 가장 보편적인 방식을 따라 다음과 같이 분해하기로 한다. (예) λει; λω의 현재 능동태 직설법 2인칭 단수라 할 수 있다.
3. 문장의 종류
긍정문, 부정문, 의문문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로테스탄티즘의 형성과 성장(마틴루터와 존 칼빈을 중심으로)
  • 대해 논했다. 루터는 세속 권세에 대해서 처음에는 어거스틴적인 두 도성의 개념을 가지고 있었으나 갈수록 두 왕국론에서 두 정부론으로 변하였음을 살펴 볼 수 있다.c. 루터의 두 왕국론하나님께서는 하나는 율법 아래, 다른 하나는 복음 아래에 두 개의 왕국을 설립하셨으며, 영적 정부와 세속적 정부의 두 가지 방법으로 세상을 다스리신다. 하나님께서는 두 왕국 모두에 존재하시며 각각 다른 방법으로 역사하신다.세속적 왕국은 세속의 물질적

  • 우마이야, 압바스 왕조의 정치와 문화
  • 설명을 산출하는 언표(statement)와 규칙의 자기지시적인 집합체담론의 맥락에 따라 매우 다양한 의미를 갖고 있는 개념이다. 즉, 문화란 자연 상태의 사물에 인간의 작용을 가하여 그것을 변화시키거나 새롭게 창조해 낸 것을 의미한다. 즉 가장 넓은 의미에서 문화는 자연에 대립되는 말이라 할 수 있고, 인류가 유인원의 단계를 벗어나 인간으로 진화하면서부터 이루어낸 모든 역사를 담고 있는 말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는 정치나 경제, 법과 제도, 문

  • 로마서 3,21-4,25 연구
  • 법 앞에서 죄인의 처지에 관하여 주어지는 객관적인 신적 사면의 의미로 취한 것이 분명하다. Ibid. p.5722) 롬3:21-4:25에 나타난 칭의와 관련하여 중요단어 및 문장들3:21 (개역개정) 나타났으니(새번역) 나타났습니다‘나타나다’에 해당되는 헬라어가 ‘아포칼륍토’ 아닌 다른 용어인 ‘파네로’로 표현되어 있지만, 양자는 의미상 유사하다. 그것은 하나님의 의중에 있던 계획이 역사 속에 발현되어 구체적으로 사건화되었음을 뜻한다. ‘나타났으니

  •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 설명한 그레고리우스 7세를 비롯해 교황이 교황권을 강화하기 위해 개혁 조치를 시행했기 때문이다. 이러한 교황청의 움직임으로 인해서 12세기의 종교 개혁의 움직임은 단지 불씨로만 그치게 되었고 16세기와 같은 종교 개혁으로 이어지지 못했다. 그러나 12세기부터 시작된 종교 개혁의 움직임이 이어져서 16세기의 종교 개혁이 탄생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12세기의 종교 개혁의 움직임은 의의를 가진다. 최형걸, 「중세교회사」, 이레서원,

  • [성서] 로마서 5장 연구
  • 대해 설파한다. 3:21-5:21에서는 이신득의의 원리와 이신득의의 기초가 되는 원리인 대표와 연합의 원리, 그리고 이신 득의의 결과인 하나님과의 화목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이런 문맥하에 본방은 이신득의의 과정과 결과에 대해 기술한 3:21-5:21까지의 일련 기사의 종결부분으로서, 이신 득의의 대표적인 실례로서의 아브라함의 칭의에 대해 서술한 4:1-25에 이어 이신득의에 의해 성도가 얻는 결과가 무엇이며, 또 어떠한 원리에 의해 성도에게 하나님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