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프레임전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4 / 2024.02.1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독후감] 프레임 전쟁
목차
1. 전략적 의안과 논증의 기술
1) 제7장 전략적 의안
2) 제8장 논증의 기술

2. 느낀 점 및 생각해 볼 거리
1) 느낀 점
2) 생각해 볼 거리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전략적 의안과 논증의 기술

1) 제7장 전략적 의안

전략적 의안은 어떤 영역에서 추구하는 명시적인 변화보다 훨씬 더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정책 제안으로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된다. 첫째, 다국면 의안은 추구하는 정책 변화가 많은 영역에 걸쳐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감세 정책은 단순히 세금 인하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보장 프로그램과 정부의 보호적이거나 규제적인 감시를 없애기 위한 다목적 접근법이다.
참고문헌
- 죠지 레이코프·로크리지연구소(2007). 프레임 전쟁. 창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끼리는 생각하지 마
  • 프레임을 사용한다고 지적합니다. 세금 감면을 납세자들에게 구호를 제공하는 방법으로 구성함으로써 공화당은 경제적 스트레스로부터 벗어나고자 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Lakoff는 공화당이 테러와의 전쟁 프레임을 사용하는 것이 안보에 대한 사람들의 두려움과 열망에 호소했기 때문에 효과적이었다고 주장합니다. 정치적 메시지에서 가치의 힘에 대한 Lakoff의 분석도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그는 사람들의 정치적

  • [동서양고전의이해C]오리엔탈리즘, 에드워드 사이드, 박홍규 역, 교보문고, 2000 - 1)선택한 이유,2)가장 인상적인 구절,3)독후감
  • 독후감1. 오리엔탈리즘의 재생산 시스템에 대한 소고에드워드 사이드의 ‘오리엔탈리즘’을 읽고 나서, 이와 관련하여 이사벨라 버드 비숍의 ‘조선과 그 이웃 나라들’(집문당, 2000)을 읽어 보면 19세기 말의 한국의 모습을 서양인의 눈을 통해 볼 수가 있다. 비숍은 제국주의 영국의 지리학자로서 러시아의 남하를 저지하기 위하여 한국에 방문하게 된다. 그녀는 한국인의 모습과 수도 서울, 한국식 빨래, 한국의 여관 등을 다니면서 그에 대한 의견

  • 취미와예술) 아래의 책 가운데 한 권을 읽고 독후감을 쓰시오.(미술의 불복종 독후감)
  • 전쟁의 참화와 권력의 부조리를 비판하는 프란시스코 고야와, 억압받고 학대받는 인간의 모습을 단골로 형상화한 케테 콜비츠의 판화 연작이 대표적이다. 저자는 이들의 작품이 ‘민중의 소박한 정서에 기인한 정직한 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뿐 아니라, 미술이 인간의 내재된 고통을 이야기하는 한 역사가 변해도 생명력은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한다. 고야는 귀족적 화려함과 민중의 빈곤함을 모두 경험했다.

  • 세계의종교4공통) 세 종교 이야기0K
  • 전쟁과 일방적인 유대교 박해가 행해진 중세 암흑기를 거쳐 홀로코스트와 팔레스타인 분쟁까지 전 방위적으로 세계사를 아우른다. 저자는 꼼꼼하면서도 대중의 눈높이에 딱 맞는 쉽고 객관적인 서술로 방대한 세계 종교사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신학적으로 누가 옳고 그르냐의 문제가 아닌 하느님의 뜻에 누가 더 ‘합당한’ 길을 갈 수 있느냐, 그리고 그 합당함을 찾아내는 것은 인간의 몫이라고 말하고 있다. 객관적이고 균형 잡힌 시각으로 종교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독후감을 적게 되었다 책을 펴게 되면 적잖이 당황할 수 밖에 없다 . 경영학과 타 기업과는 경쟁 기업이고 경영전략에 의한 경쟁우위 탈환 이후 진입장벽을 높혀 이윤을 극도로 추구 하는 것이 경영의 기본 구도의 전략이다 하지만 블루오션은 다르다 타 기업과의 경쟁이 아닌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여 다 같이 걸어 갈 수 있는 시장을 만들자는 것이 블루 오션이다 그렇다면 여기선 한가지 의문이 생긴다 그것이 가능 할 것인가 ? 그저 이론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