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제목에선 ‘미술’이라고 쓰였지만 나는 이 제목이 모든 예술의 의미를 내재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예술이라 함은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한 해석의 여지를 준다. 한 작품에서 어떤 사람은 아름다움과 경이로움을, 어떤 사람은 비극과 끝없는 절망을 맛본다. 진정한 예술이란 무엇일까? 일부 사람들은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사람들에게 기쁨과 황홀감을 안기는 것을 ‘예술’으로 통용한다. ‘과연 그것이 미술일까?’라는 제목을 처음 봤을 때, 저자의 의도가 미술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한 부류를 비판하기 위함이라고 판단했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기에 저자가 말하고 있는 것은 “미술(예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고 그는 모두 예술이다.”이다.
그것은 평소의 제 성격이 원만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면서 내것보다는 타인의 것을 조금 더 그리고 이해가 대립되는 상황을 원만하게 조정하여 같이 더불어 끌고 가려는 생활태도가 공무원의 봉사정신과 조정자의 역할과 많이 부합되어 제가 공직에 필요한 존재라는 확신을 같게 되었습니다.- 10 -답 변 5. ⇒ 저는 대학교 까지 전공을 살려 대기업이나 좋은 직장에취업한다는 목표밖에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대학교 3학년 때 어떤 직업을 구할까 알
그것은 팀원 간의 이해와 화합이 바탕이 될 때 비로소 형성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전 직장은 그러한 바탕이 미약했기 때문에 이직을 결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상사가 부하직원의 성과를 가로채고, 또 동료는 다른 동료의 성과를 가로막는 분위기에서는 더 이상 일하고 싶지 않았습니다.저는 그동안 서울 경기 지역의 대리점 35개점을 팀원들과 같이 맡아 영업하며 나름으로 대리점주들과 공감의 폭을 넓혀왔다고 자부하고 있으며, 그만한 실
그것에 동의할 수 없는 구성원을 도태시키거나 소외시키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두 학교의 단위 학교 경영 사례 연구를 마친다. I. 연구 목표 및 방법II. 학교 소개 III. 공동체로서의 학교 VI. 권력의 분권화와 참여V. 전문성 향상을 위한 노력 VI. 결론: 아현중학교와 안산동산고등학교의 학교 풍토 및 지도력 평가, 오은경복지개선분과교육활동지원분과교육과정분과부위원장백남교학부모회중,장기 학교 발
있어서 필요하다는 것은 아무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사실 현대사회의 젊은이들은 자신의 분야 외엔 열등한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좋은 대학을 나왔다는 이유만으로 사회의 기듞권 층을 하는 사람들이 기초적 상식도 모르는 경우 또한 많다. 좋은 교양이란 무엇인가? 교양은 각 시대가 소유하고 있는 살아 있는 모든 이념의 체계이다.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겠지만 우리는 끊임없는 소통과 논의로 이를 더 좋은 방향으로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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