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 누리과정과 이전 3에서 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목표,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4 / 2024.01.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자료입니다. 과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본문내용
1. 서론
개정 누리과정과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목표,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면, 유아수학교육은 개정 누리과정에서 이전과 달리 중요한 과목으로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전 누리과정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이 주로 노래나 놀이를 통해 이루어졌지만,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의 목표와 내용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전 누리과정에서는 유아가 수를 세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였으나,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가 수학적 사고능력을 키우는 것이 목표입니다. 따라서, 이전과 달리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가 수학적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유아가 숫자와 기하학적 개념을 이해하는 것을 도와주며, 유아의 논리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이전 누리과정에서는 유아의 수학적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평가도구가 부족했지만,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의 수학적 사고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평가도구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개정 누리과정에서는 유아수학교육이 이전보다 더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며, 유아의 수학적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활동과 평가도구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Ⅱ. 본론
1. 개정 누리과정과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개요
개정된 누리과정은 이전의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에 비해 몇 가지 변화가 있습니다. 다음은 개정 누리과정과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개요입니다:
개정된 누리과정 개요:
유아의 성장과 발달을 중심으로 한 전체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개별 유아의 특성과 관심사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지향합니다.
유아들의 참여와 체험을 중시하며, 놀이와 경험을 통한 학습을 강조합니다.
학습 내용을 선별과 분류, 크기와 양, 모양과 구조, 위치와 방향, 패턴과 관계의 5개 영역으로 구성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 2학년)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4점)
  •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4점)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

  • 레포트 - 유아수학교육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 프뢰벨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의의와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4점)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 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10점) 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 방통대 (유아수학교육, 공통형)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 2. 프뢰벨 3. 정보처리이론의 4.공간과 도형 5. 개정 누리과정 비교
  •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개정 누리과정과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

  •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

  • 유아수학교육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오. 5) 제시한 수학 동화책 중 1권을 선택하여 어떠한 놀이 상황에 어떤 방법으로 지원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5. 개정 누리과정 이전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유아수학교육 1) 목표, 2) 내용을 비교하여 설명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