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관찰일지 112명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3 / 2024.01.23
- 10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2세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였습니다.
112명 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 본문내용
-
기본생활
OO는 부채로 자신의 얼굴을 부치며 “시원하다” 라고 말한다. OO가 부채로 얼굴을 부치며 “나는 왜 안 되지”라고 말하자 OO는 “내가 도와줄까?” 라고 말한다. OO가 “응 도와줘” 라고 말하자 OO는 OO에게 부채를 부쳐준다. OO가 “시원하지?”라고 말하자 OO는 “응 시원해” 라고 말한다. 바람을 받던 OO가 “아 덥다” 라고 말하자 OO는 처음보다 부채를 더 빨리 흔든다.
신체운동
블록 끼우기가 안되 블록을 끼우다가 집어 던진다. 계단을 손잡이를 잡고 오르내리며 젓가락을 사용한다. 자크를 열고 닫을 수 있다.
의사소통
실외놀이 후 OO는 교실로 들어와 손 부채질을 하며 ‘너무 더워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그러고는 ‘선생님 목말라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목을 잡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물 먹어요.’ 라고 이야기를 하자 물통을 가지고 와서 물을 먹는다
사회관계
식판을 받고 자리에 앉는다. 식사 노래가 끝나자 “선생님 잘 먹겠습니다”라고 인사를 한 뒤 숟가락을 들어 밥을 먹는다. 포크를 들고 김치를 집으려고 손을 움직인다. 포크로 김치가 잘 집어지지 않자 숟가락으로 김치를 들어올린다.
예술경험
교사가 바깥 놀이에서 주워 온 나뭇잎과 물감을 제시하자 OO가 도화지에 찍어보려고 한다. 교사가 “OO는 어떤 색으로 찍어볼까요?”라고 묻자, “음 OO는 분홍색!” 이라고 이야기한다. 나뭇잎에 분홍색 물감을 묻히고 도화지에 찍는다. 교사가 “우와~ OO가 찍은 나뭇잎이 분홍색이네! 어떤 모양 같아요?”라고 묻자 OO가 “분홍색 동그라미 같다~” 라고 대답한다.
자연탐구
접시에 담겨 있는 다시마를 쳐다보고 있다. “다시마예요. 손으로 만져볼까요?” 하자 손으로 다시마를 잡는다. “다시마가 미끌미끌 하네요.”하자 “미끌?”한다. “어떤 맛인지 맛볼까요?”하며 교사가 다시마를 조금 먹는 모습을 보여주자 다시마를 양손으로 잡고 따라서 조금 베어 먹더니 접시에 내려 놓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1세 (3세) 3월,4월 평가제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 관찰일지)
- 만0세 1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1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0세 2학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0세 1년 평가제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3세 1년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 관찰일지 및 1,2학기 총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