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3세) 3월,4월 평가제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 관찰일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27 / 2024.03.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만1세 (3세) 3월,4월 평가제 관찰일지
#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으로 관찰하였습니다.
# 평가인증A 자료입니다.
목차
만1세 (3세) 3월,4월 평가제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 관찰일지)

- 기본생활습관
- 신체운동
- 의사소통
- 사회관계
- 예술경험
- 자연탐구
본문내용
반명
OO반
이름
OOO
나이
만1세
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교사가 OO에게 ‘OO야~ 양치하러 갈까요?‘ 라고 하자 OO가 교실 문을 향하여 걸어가더니 문을 열어 달라고 손을 뻗으며 손짓을 하였다. 교사는 OO의 칫솔과 치약을 찾아서 OO에게 주었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앉아서 치카치카 하세요!’ 라고 말을 해주었더니 OO가 바로 앉아서 양치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교사는 마무리를 해주려고 OO에게 칫솔을 달라고 하였더니 싫다며 고개를 흔들었다. 교사는 OO에게 ‘OO 양치 더 하고 싶구나~’ 라고 말을 건네고 조금 더 양치를 하도록 한 뒤 교사가 마무리를 해주고, 입을 행구고 얼굴을 씻고 교실로 가자고 했더니 OO가 양치를 더 하겠다며 눈물을 보였다. 교사는 OO를 달래주고 교실로 왔다.
신체운동
체육시간에 허리에 손을 올리고 엉덩이를 흔들며 준비하고 몸을 움직인다. 노래가 나오자 양팔을 흔들며 춤을 춘다. 자신의 기분을 몸동작으로 표현하는 모습이 자주보인다.
의사소통
OO가 OO에게 다가가 ‘OO랑 OO는 친구고, OO랑 OO도 친구야’라고 이야기하며 OO를 안아주는 모습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기초1) 예술경험이 영유아 발달에 주는 장점영유아들이 주변세계를 탐색하고 표현하고 감상하는 욕구 즉 자신의 내면적 세계를 표현하려는 예술적 욕구는 신체, 언어, 인지, 정서 발달에 직접적인 도움이 된다. >이러한 의미에서 예술경험은 영유아의 성격형성에 중요한 의미가 될 수 있다. 생활 속의 탐색, 표현, 감상은 영유아의 일상생활 속에서 체험하는 자연물과 다양한 사물 및 조형물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다

  • 이명박 정부의 보육정책 연구
  • 기본생활습관 및 질서, 배려, 협력 등 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창의‧인성 교육을 강조하고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강화하도록 하였다. 5세 누리과정은 ‘신체운동‧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의 5개 영역을 중심으로 유아 주도적인 경험과 놀이중심의 통합과정으로 구성하였으며, 이는 2011년 9월 5일자로 고시되었다.그 비용 지원도 만 5세아 모두에게 확대하고 지원단가도 20만원으로 올렸으며, 지원 단

  •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 평가제 관찰일지,발달평가
  •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점심시간 반찬으로 나온 숙주나물을 손으로 집으며 ‘이거 뭐예요?’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숙주나물이라고 이야기해주니 ‘안먹어 안먹어요’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OO에게 숙주나물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었더니 조금 먹어본뒤 다 먹는 모습을 보인다.신체운동체육시간이 되어 터널 들어 가기를 한다. OO의 차례가 되어 터

  • 만3세 3월,4월 관찰일지 5명 (평가인증A)
  • 3월,4월 OOO 관찰기록반명OO반이름OOO나이만1세영역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자리에 누워 이불을 덮는다. 이불을 다리로 감싸 안고 이러 저리 구른다. 잠이 들지 않는지 뒤척인다. 교사가 이불을 바로 덮어주고 토닥여 준다. OO 스스로 눈을 감는다. 잠시 후 잠이 든다. 일어날 때도 친구들이 깨워서 일어난다. 신체운동나무 사이를 일정한 속도로 뛰어간다. 도착점에 먼저 도착을 하고 ‘내가 이겼다‘라고 소리를 지른다.의사소통등원할 때 OO가 교

  • 만3세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평가제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 만3세 OOO 관찰일지 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관찰기간3월 2일 ~ 8월 31일영역 구분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점심시간 반찬으로 나온 숙주나물을 손으로 집으며 ‘이거 뭐예요?’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숙주나물이라고 이야기해주니 ‘안먹어 안먹어요’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OO에게 숙주나물을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여주었더니 조금 먹어본뒤 다 먹는 모습을 보인다.신체운동체육시간이 되어 터널 들어 가기를 한다. OO의 차례가 되어 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