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유아가 블럭으로 코끼리를 만들면서 b유아가 만든 것처럼 만들고 싶다고 계속 칭얼거린다 이 상황에 적절한 교사의 또래 간 상호작용 격려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1 / 2024.01.2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자료입니다. 과제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본문내용
1. 서론
유아 교육에서 교사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유아들이 상호작용을 통해 배우는 경우 교사는 그들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교사는 유아들의 호기심과 창의성을 존중하면서도 그들에게 적절한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a유아가 블럭으로 코끼리를 만들면서 b유아가 만든 것처럼 만들고 싶다고 계속 칭얼거리는 상황에서는 교사가 b유아를 격려해야 합니다. 교사는 b유아의 창의성을 인정하고, 그가 만든 것을 칭찬하면서도 a유아와 함께 협력하여 새로운 것을 만들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통해 교사는 유아들 간의 상호작용과 협력을 촉진시키면서도 그들의 창의성을 발휘하도록 독려할 수 있습니다.
Ⅱ. 본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5세 관찰일지, 19명 분량 1학기 관찰일지
  • 이 느끼는 것을 몸으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지만 아직은 부끄러워하는 모습들이 보임.자연물에 관심이 많고, 자신이 관찰한 것에 대하여 다른것과 비교할 수 있음.정해진 규칙을 알고 지키려는 모습들이 많이 보임. 친구에게 조금 더 부드럽게 이야기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자주 필요함등. 하원, 식사시간 등 담임교사와 다른 선생님께 바르게 인사하는 모습들이 보임.결재담 임 원 장반 3 ․ 4 월 유아 관찰일지공공형 어린이집FILE:3.4

  • 만5세 2학기 관찰일지와 발달평가
  • 이하는 모습으로 변화되었습니다. 또한 교실 안에서 지켜야 할 규칙이나 약속들을 잘 인지하고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며 잘 실천합니다. 또래 친구들과 활발하게 상호작용을 하고 다툼없이 잘 놀이하는 편이고 갈등이 생길 때도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의사를 좀 더 명확하고 분명하게 표현하기도 합니다.원아명000생년월일0000년 0월 0일관찰기간00년0월~00년0월관찰자000발달영역발달상황기본생

  • 만3세반 일상놀이 관찰일지와 총평 18명
  • 이야기나, 동시, 동화 등등 듣는 것을 좋아한다. 잘 집중하여 들은 덕분에 물어보는 질문에도 어려워 하지 않고 수월하게 대답 해 보기도 하였다. 놀잇감을 던지는 모습이 보일 때마다 위험성에 대해 알려주고 바닥에 널려 있는 블록을 밟지 않고 함께 정리해보거나 피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었다. 친구와의 대화과정을 통해 동물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대화과정을 통해 올바르게 낱말과 문장을 이해해보며, 상황에 맞게 대화하는 시간에 관

  • 관찰일지 1년(3-2월) 만3세 16명 32PAGE
  • 이 좋지 않은 모습이 보이며 먼저 다가가 휴지를 주거나 “괜찮아?”라고 말하며 여러 가지 감정에 기울이는 모습이 보여 장점으로 이끌어 줄 수 있도록 격려해줘야겠다. 악기를 이용하여 간단한 리듬을 표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생각을 노래로 표현할 수 있다. 편식이 없고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잘 먹는 편이지만, 먹는 속도가 너무 빨라 지도가 필요하다.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다. 자연에 대해 호기심을 갖고 궁금한 것을 탐구

  •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총평포함 관찰일지 (80명)
  • 이예요.” 잠시 후 클레이를 계속 손으로 만지면서 “선생님 초록색으로 변했어요.” 하면 선인장 판에 붙이면서 꾸욱꾸욱 눌러서 펼쳐 붙여준 후 “선생님 잘했지요.” 하면 클레이를 붙인 판을 보여 주면서 이야기 하였다. 자연탐구가을 곤충 그림 카드를 오랫동안 관찰한다. 잠시 뒤 교사에게 다가와 “이건 뭐에요?”라고 물으며 카드를 건낸다. 교사가 곤충의 이름과 곤충의 특징을 이야기 해 주자 “아 ~ ”라고 말하며 다른 곤충에 대해 물어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