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0세반 5명 발달평가 및 2학기 총평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0 / 2024.01.2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0세반 5명 발달평가 및 2학기 총평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목차
만0세반 5명 발달평가 및 2학기 총평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총평
본문내용
반 명
OOO반
생년월일
년 월 일
아동명
OOO
관 찰 자
OOO
영 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고기류의 음식을 선호하고, 대부분의 음식들을 잘 먹으나 오이, 당근 등은 잘 먹지 않는다. 1학기에는 수저를 사용하여 밥을 먹을 때 음식물을 떨어뜨리기도 하였으나 지금은 대부분의 음식을 섭취할 수 있을 정도로 수저 사용이 가능하다.
신체운동
OO는 도구를 활용한 신체놀이에 관심을 보이며 신체놀이 도구를 탐색 하였고, 흔들 말의 손잡이를 잡고 안전하게 놀이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몸을 앞, 뒤로 움직이며 대근육 조절을 시도해 볼 수 있었다.
의사소통
교사의 상호작용에 교사를 바라보며 이야기를 듣고, 주변을 살펴보며 교사의 이야기대로 행동으로 표현한다. 냠냠, 주~ 하며 주세요를 표현한다. 하고 싶지 않은 활동에 고개를 젓거나, 에에, 아니아니 라고 표현하며 거부한다. 교사를 가만히 바라볼 때 교사의 활동에 참여할지를 물어보면 웃거나, 워워라고 표현하며 참여하기도 한다. 교사의 반복되는 단어를 따라하고, 마이크를 주며 워워~ 오오~ 하며 소리를 낸다. OO의 다양한 말소리 표현이 이루어지도록 동화와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활발히 지원되어야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과정-기말 레포트
  • 표준보육과정-예술경험 영역의 이론적 기초와 필요성【학습목표】본 학습을 통하여 여러분은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토대가 된 선행연구들에 대해 알아보고 표준보육과정에 예술경험영역이 포함되어 보육현장에서 영유아의 신체, 정서적인 조화와 일치를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표현력과 창의력 및 풍부한 감성와 심미적 태도를 증진시킬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학습내용】1. 예술경험영역의 이론적 기초1) 예술경험이 영유아 발달에

  • 만0~2세반 평가제 관찰일지 121page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0~2세반 평가제 관찰일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만1세반 OOO 관찰기록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기본생활이불에 누워 쉽게 잠들지 못하고 뒤척이거나 이불 장난을 친다. 교사가 토닥여주면 가만히 누워서 혀를 빨며 잠자기를 시도한다. 신체운동OO가 공을 보며 ‘선생님 이거 굴리는 거에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맞아요, 공을 굴려서 저기 삼각콘을 지나서 다시 돌아오는거에요’ 라고 말하자 OO가 ‘

  • [가족복지정책론] 육아 및 보육정책
  • 보육료 지원 - 일반보육료① 보육시설을 이용하는 대상들이 수령하는 보육료 지원- 저소득층 차등보육료 지원가. 지원대상(만0세∼4세) 1) 법정저소득층 아동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5조에 의한 수급권자 및 그 가구원 (의료, 교육, 자활급여 특례수급권자 포함) ○ 「한부모가족지원법」에 따른 보호대상자로 선정된 모ㆍ부자가정 아동 ○ 아동복지법 제16조에 의한 아동복지시설에서 생활중인 만3~4세 아동 ※ 아동복지지설에서 생활중인 만0~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및 부랑아 보호사업, 그리고 복지관내에서 실시되는 아동복지 사업 등 이 그 주류를 이루고 있었다. 1919년에 설립된 언더우드 구제원은 노상에서 방황하는 수많은 거지 소년들에게 최소한의 침식을 제공할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해 주고자 하는데 있었고 그 이후에 많은 고아원들이 설립, 운영되기 시작했다. 서울의 태화여자관 같은 경우 아동 및 외래 산부인과 환자진료, 아동 예방 접종, 주간보육, 우유 급식 등이 실시되었고 그 후로 여러 가지 사업들

  • [2022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기말시험] 1. 유아교육기관의 학급운영 관리 개념 및 원리,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관리(원아모집, 학급 및 반편성)에 대해 서술하시오....4.본인이 유치원을 설립, 운영하는 원장이 되었다고 가정하고, 유치원 운영계획을 자유롭게 수립하여 서술하시오.
  • 및 반편성)① 유치원유아관리는 원아모집, 학급편성, 졸업의 과정에서 입학과 출석을 관리하고 유아의 발달과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 및 기록을 함과 동시에 행사 등의 특별활동 등을 포함한다. 여기서 원아모집과 학급 및 반편성을 중심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원아모집과 관련해서 학급의 주요 구성원은 유아이므로 학급이 구성되기 위해서는 우선 원아모집이 이루어져야 한다. 원아모집을 시작하기 전 각 유치원은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를 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