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관찰일지만1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64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01 / 2024.01.01
  • 6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1세 1년치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64Page 분량입니다.

가격은 저렴하지 않지만 관찰내용이 깔끔하고 평가가 매우 구체적입니다.
.
목차
(1) 기본생활
- 관찰내용
- 평가 및 해석
(2) 신체운동
- 관찰내용
- 평가 및 해석
(3) 의사소통
- 관찰내용
- 평가 및 해석
(4) 사회관계
- 관찰내용
- 평가 및 해석
(5) 예술경험
- 관찰내용
- 평가 및 해석
(6) 자연탐구
- 관찰내용
- 평가 및 해석
본문내용
OOO반
영아명
OOO
연령
만1세
구분
영역
관찰내용

기본생활
앉았다 일어나며 힘을 주는 OO에게 교사가 ‘응가해요?’ 라고 물으니 OO는 ‘응’이라고 대답한다. ‘다하면 말해주세요’ 이야기 하니 OO는 조금뒤 일어나며 놀이하는 친구을 바라본다. 교사가 ‘응가 다 했어요?’ 하니 OO는 웃으며 엉덩이를 교사에게 내밀며 응가응가 표현하며 엉덩이를 두드린다.
평가 및 해석
아랫배에 힘을 주며 응가를 하고, 교사의 물음에 OO의 배변상황을 표현할수 있다. 다 하고 나서도 엉덩이를 두드리며 응가 라고 표현하는 OO를 칭찬하며 지속적인 배변의 표현과 동화를 통하여 OO가 배변에 관심을 갖도록 지원하여야겠다.

신체운동
OO는 등원 시간에 교사와 반가운 인사를 나누었다. 교사의 손을 잡고 들어온 OO는 자신의 신발을 스스로 정리하며 엄마께 인사해보았다. 배꼽 인사를 한 후 교사의 손을 잡고 계단을 올라 2층에 있는 교실로 들어왔다. 계단을 올라오면서 OO는 한 손은 손잡이를 잡고 한 손은 교사의 손을 잡고 안정적으로 올라올 수 있었다. 교실에 들어온 OO는 자신의 가방을 들고 사물함 앞에 서서 스스로 가방 정리를 해보았다.
평가 및 해석
OO는 기본 운동 중 계단 오르기나 걷기 등 이동운동을 잘하며 안정적인 자세를 보여준다.

의사소통
교사가 비밀상자에 여러 가지 물건을 넣고 무엇이 들었을지 물어보며 내밀자 손을 집어넣어 물건을 꺼낸다. 교사가 무엇인지 묻자 “이거는 기린이야?” 하고 말한다 교사가 “그래. 기린이 들어있었구나” 하자 또 다시 하나 꺼내 “이거는 수박이야?”하고 말한다. 교사가 “우와 맛있는 수박이 들어있었네?”하자 “냠냠냠”하며 먹는 흉내를 낸다.
평가 및 해석
다양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두어절 이상의 문장으로 말할수 있고 상대방과 상호작용을 적극적으로 시도하는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1세 1년 (3월~다음해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8명 36Page
  • 발달평가OO는 언어적으로 표현하기는 아직 어려우나 교사의 말을 잘 이해하고 행동한다. 간단한 대답을 표현하며 즐거워한다. OO가 물감에 관심이 많고 물감으로 하는 활동을 좋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 하였다. OO가 직접 물감그릇에 포크를 넣어서 물감을 묻혀 보았다. 물감을 묻힌 포크를 종이에 여러번 찍으로 즐겁게 활동 하였다. 물감으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해야겠다.만1세 1학기 관찰기록반명OO반이름OOO나이만1세발달영역관찰내용일상생

  • 만1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40Page분량 (평가제)
  • 만1세 1년 3월-다음해 2월 관찰일지 및 영역별 발달평가 40Page분량 (평가제)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아동이름OOO관찰자OOO관찰시기3월 2일 ~ 8월 31일영역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관찰내용 OO는 실내놀이터에서 미끄럼틀을 타면서 놀이를 한다. 발판을 올라가서 봉을 잡고 몸을 흔들며 교사를 바라본다. 교사는 OO에게 “OO야, 쿵 하고 넘어질 거 같아요. 안전하게 놀이해보자.”라고 말하자 “네”라고 말하

  • 만1세 1학기 2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년치 (5명 20페이지 분량, 매우 상세합니다)
  • 발달평가다른 영아와 함께 지내는 것을 경험하며 자기 반에서 지내며 안정감을 가진다.자신과 또래가 한 미술작품에 대해 떠올려 볼 수 있으며 미술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며 즐길 수 있다.주변의 사물에 대해 의도적인 탐색을 시작한다.있고 없는 상황을 지각하며 주변 사물의 모양을 지각할수있다. 일상생활 주변의 몇 가지 친숙한 것들을 양육자와 함께 탐색할수 있다.1학기 관찰일지 아동이름OOO관찰자OOO관찰시기3월 2일 ~ 8

  • 만1세 어린이집 평가제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7명 34Page
  • 발달평가놀이하는 친구들의 사진을 평소 즐겨 했던 놀이로 제시하여 영아가 표현할 수 있는 언어뿐 아니라 “비행기”,“마이크”,“자동차” 등 자주 들었던 말소리를 반복적으로 들려주어 영아가 따라서 말해 볼 수 있도록 격려해 주었다.만1세 OOO 관찰기록 (1)담임원장OOOOOOOOO반 영아명OOO연령만1세영역관 찰 내 용사회관계놀이하다 갑자기 교사에게 달려와 안긴다. 교사가 안아주자 교사의 어깨에 머리를 대고 가만히 있는다. 교사가 등을

  • 만1세 1년치 평가제 놀이일상 관찰일지 5명 10Page (발달평가 첨부)
  • 발달평가OO는 배변의 느낌도 알고, 변기에 앉아보기도 하지만 실제로 할 때는 기저귀에만 하려고 하고, 어린이집에서는 아예 대소변을 하지 않으려 하므로 좀더 변기와 팬티에 친숙해지닌 경험이 필요할 것 같다.더불어 생활할 수 있으며 또래와 함께 놀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표현 할 수 있으며 즐겁게 일상생활 할 수 있다. 자신이 읽고 싶은 동화를 꺼내 교사에게 “읽어주세요.”라는 표현을 하였고 교사가 동화를 읽어주자 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