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60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4 / 2023.12.14
- 6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4세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60명 분량입니다.
내용이 꽉꽉 차있는 좋은 관찰일지 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평가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 본문내용
-
일상생활
지구에 대한 동화를 읽고 나서 지구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OO는 손을 들고 “지구는 왜 둥글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그리고 준비된 지구 궁금증 책에 스스로 ‘지구는 왜 둥글까’라고 적는다.
일상생활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를 손으로 가리키며 “물고기는 뭐 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고기가 열심히 수영하고 있네요.”라고 말하자 OO는 “배고프겠다.”라고 말한다. 교사가 “왜 물고기가 배고플 것 같아요?”라고 말하자 OO는 “물고기는 밥 안 먹었잖아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고기가 밥을 안 먹은 것 같아서 걱정돼요?”라고 말하자 OO는 “네. 우리는 밥 먹는데”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고기는 OO보다 더 빨리 밥을 먹고 운동 중이에요.”라고 말하자 OO는 “물고기 밥 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웃는다.
놀이활동
교사와 함께 바람으로 가는 자동차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사의 도움이 없어도 자동차 전개도를 접어 자동차를 만드는 모습을 보인다. 자동차를 만든 후 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한다.
놀이활동
쌓기 활동으로 OO가 벽돌 블록을 이용하여 쌓기 놀이를하고 있었다. 벽돌 블록을 높이 쌓아 올리며 놀이를 하고 있는데 옆에서 놀이를 하고 있던 OO가 OO가 쌓아 올린 블록을 무너트렸다. OO가 화가나서 ‘아~~’ 라고 하며 소리를 질렀다. 교사는 OO에게 ‘OO가 OO가 만든 걸 무너뜨려서 OO가 많이 속상했구나!‘라고 이야기를 해주며 다시만들어 보자며 교사가 블록 쌓기를 도와주자 OO도 블록을 잡고 다시 쌓기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사는 OO에게도 친구가 놀이하는데 방해하지 않도록 이야기를 해주고 OO에게 미안해~ 라고 하도록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야~ OO하고 같이 놀이 해 볼까?‘ 라고 물어 본 뒤 싸우거나 방해하지 않고 사이좋게 놀이를 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 [유아 교육] 유치원 실습 및 참관 1주~3주 일화기록
- [똥]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음식, 건강, 나의몸, 화장실, 동물의 똥, 똥이 되는 이유, 변비
- [아동창의력발달] 창의성 발달(창의성의 정의와 구성요인, 창의력발달, 창의성 향상방법)
- 2021년 영유아발달론-창의성의 개념 및 관점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창의성 발달을 위한 놀이의 중요성과 구체적인 놀이의 예를 두 가지 작성하시오
- 창의성의 발달단계
- [태아검사] 태내진단(초음파 검사, 양수검사, 융모막 검사)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