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4세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60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14 / 2023.12.14
  • 6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4세 일상생활,놀이활동 관찰일지 및 종합발달평가 60명 분량입니다.

내용이 꽉꽉 차있는 좋은 관찰일지 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셔도 좋은평가 받을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본문내용
일상생활
지구에 대한 동화를 읽고 나서 지구에 대한 궁금한 점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OO는 손을 들고 “지구는 왜 둥글까요?”라고 질문을 한다. 그리고 준비된 지구 궁금증 책에 스스로 ‘지구는 왜 둥글까’라고 적는다.
일상생활
수족관에 있는 물고기를 손으로 가리키며 “물고기는 뭐 하고 있어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고기가 열심히 수영하고 있네요.”라고 말하자 OO는 “배고프겠다.”라고 말한다. 교사가 “왜 물고기가 배고플 것 같아요?”라고 말하자 OO는 “물고기는 밥 안 먹었잖아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고기가 밥을 안 먹은 것 같아서 걱정돼요?”라고 말하자 OO는 “네. 우리는 밥 먹는데”라고 말한다. 교사가 “물고기는 OO보다 더 빨리 밥을 먹고 운동 중이에요.”라고 말하자 OO는 “물고기 밥 먹었어요?”라고 말하며 웃는다.
놀이활동
교사와 함께 바람으로 가는 자동차를 어떻게 만드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교사의 도움이 없어도 자동차 전개도를 접어 자동차를 만드는 모습을 보인다. 자동차를 만든 후 테이프를 이용해 고정한다.
놀이활동
쌓기 활동으로 OO가 벽돌 블록을 이용하여 쌓기 놀이를하고 있었다. 벽돌 블록을 높이 쌓아 올리며 놀이를 하고 있는데 옆에서 놀이를 하고 있던 OO가 OO가 쌓아 올린 블록을 무너트렸다. OO가 화가나서 ‘아~~’ 라고 하며 소리를 질렀다. 교사는 OO에게 ‘OO가 OO가 만든 걸 무너뜨려서 OO가 많이 속상했구나!‘라고 이야기를 해주며 다시만들어 보자며 교사가 블록 쌓기를 도와주자 OO도 블록을 잡고 다시 쌓기 놀이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교사는 OO에게도 친구가 놀이하는데 방해하지 않도록 이야기를 해주고 OO에게 미안해~ 라고 하도록 하였다. 교사는 OO에게 ‘OO야~ OO하고 같이 놀이 해 볼까?‘ 라고 물어 본 뒤 싸우거나 방해하지 않고 사이좋게 놀이를 하도록 도움을 주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만4세 1년분량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33Page)
  • 놀이와 일상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만4세반 OOO 1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3월일상생활교사가 이야기 나누기 시간에 겨울잠에서 깨어나는 동물에 대해 이야기를 하던 중,“선생님! 저도 개구리 봤었어요!라고 말한다.교사가 OO의 말에 대답을 해주며 교사의 말을 다 듣고 난 후, 말할 수 있도록 이야기하자 “네”라고 말하며 잠시 기다린다. 잠시 후 교사가 말하고 있는 중 다시 큰소리로 OO의 의견을 말한다. 4월놀이활동교사가

  • 만4세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168페이지
  • 만4세반 놀이와 일상생활 관찰일지 / 발달평가 만4세 OOO 관찰기록관찰영역관찰내용 (OO 어린이)일상생활아침에 비가 오자, “저 아침에 어린이집에 올 때 비가 많이 왔어요. 그래서 우산을 쓰고 왔어요” 이야기한다. 놀이를 하다가 비가 그치고 햇빛이 비치자 창가를 내다보며, “어. 선생님. 비가 안와요. 날씨가 너무 좋아지고 있어요”라며 이야기하였다. 교사가 “그러게. 비가 그치고 햇빛이 비치고 있네”라고 반응을 보이자, “계속 계속 날씨

  • 만4세 2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87페이지
  • 만4세 2학기 놀이와 일상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학기 OOO 관찰기록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일상생활화장실에 다녀올 때 물장난은 하지 않으나, 교실에서, 복도에서 뛰어가는 경우가 많으며, 놀이할 때도 앉아서 놀이하기보다는 걷는게 아니라 뛰어다니며 놀이하고 신나서 목소리를 크게 괴성을 지를때가 있다. 이야기나누기 시간에도 혼잣말을 한다.10월놀이활동OO가 블록 놀이를 하고 있다. 블록상자에서 여러개의 블록을 찾아서 조립한다

  • 관찰일지만3세,만4세 혼합반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및 평가 75Page
  • 만3세 OOO 관찰일지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일상생활공원에서 그림그리기를 하면서 “나는 꽃이랑 햇님이랑 나무도 그리고 개미도 그리고 지렁이도 그리고 그러면 흙도 그릴 거예요. 그러면 비도 와야 꽃도 좋아하고 지렁이도 좋아 하지요. 그런데 왜 지렁이는 비가 오면 땅 위로 꿈틀꿈틀 올라오는지 알아요? 나는 알아요. 책에서 봤어요.”라고 말하며 그림을 그린다.놀이활동OO가 자신이 만든 작품과 색종이를 들고 어떻게 붙여라고 질문하자 OO는

  • 역할놀이에 관한 연구논문 경향 분석
  • 만4세와 만5세, 만4-5세의 연구가 있었으며, 만5세에 대한 연구가 가장 많았다. 주제어 : 역할놀이연구경향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유아들은 유치원에서의 하루일과 중 자유선택활동을 가장 많이 활동하는데 이 자유선택활동 시간 중에서 유아들이 자주 선택하는 영역이 바로 역할 놀이 영역이다. 유치원 관찰을 통해서도 유아들이 역할놀이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으며, 놀이지도 수업을 통하여 역할놀이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