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1년 관찰일지 (관찰기록+1학기,2학기 발달평가) 12Pag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3 / 2023.12.03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2세 1년 관찰일지 (관찰기록+1학기,2학기 발달평가) 12Page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 4개,일상생활 2개씩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총 12Page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1학기 발달평가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2학기 발달평가


본문내용
일상생활
OO가 양치 및 세수를 한 뒤 로션을 들고 거울 앞에 앉는다. 로션을 짜다가 나오지 않자 교사에게 다가와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도움을 주자 로션을 들고 거울로 다시 다가가 앉는다. 거울을 보며 로션을 바르고, 친구가 다가오자 “OO야~ OO 하고 있어~OO 다하고 해!”라고 말한다. OO는 이후 로션을 다 바르자 자리에서 일어나 스스로 로션통을 정리한다.
놀이활동
등원을 하고 자유 놀이 시간이 되어 놀이를 시작해 본다. 소꿉 놀이도 하다가, 블록 놀이도 하다가 이내 흥미가 떨어 지는지 교사에게 다가와 교사 무릎 위에 앉는다. 교사가 ‘OO 놀이 안하고 싶어?~’ 라고 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그리고 교사 품에 안기기를 한다.
놀이활동
OO가 칫솔, 치약 그림과 검은색 색연필을 꺼내서 자리에 앉는다. 칫솔, 치약 그림을 보며‘이거는 이 닦을 때 쓰는거야’ 라고 말한다. 색연필로 칫솔, 치약 글자를 한글자씩 따라 쓴다. 칫솔, 치약그림의 테두리를 따라서 그린뒤, 색칠을 하며 놀이를 한다.
일상생활
놀이를 멈추고 교사를 바라보며 눈물을 흘린다. 교사가 다가가 “OO야 왜그래요” 라고 묻자 아무 말을 하지 않는다. 바닥을 보니 소변 실수를 했다. 교사가 “OO야 ~ 쉬가 갑자기 왜 나왔을까?” 라고 묻자 “놀고 있어서요”라고 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 중심 교육과정의 탐구
  • 1236. 우선순위의 결정 124참고문헌 126제 5 장 학교 교육과정 개발에서의 목표설정 및 진술1. 목적과 목표 1292. 교육과정의 과제 분석 1333. 학습성과의 유형 1404. 행동목표 1505. 교육과정 목표 설정의 준거 152참고문헌 157제 6 장 학교 교육과정에서의 내용 선정 및 조직1. 입안과정 1622. 참여자의 역할 173참고문헌 179제 7 장 학교 교육과정의 실행 및 평가1. 실행과 평가에 있어서의 작업 대상 1832. 실행과 평가에 있어서 참여자의 역할 192참고문헌 206

  • 관찰일지 - 1년분량 만2세 5명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발달평가
  • 2학기 총평도시락이 가방에 들어가지 않자 울음부터 터트리는 경우가 있어 지속적으로 말로 의사 전달 할 수 있도록 반복적으로 얘기해주어야겠다. 친구들과 잘 지내며 친구들이 다툴 때에도 빨리 화해할 수 있도록 도울수 있다. 달팽이 집 뚜껑을 열어주자 OO가 얼굴을 가까이 가져다 대고 달팽이의 움직임을 유심히 관찰하는 모습을 보였다. 반명OO반이름OOO나이만2세영역관찰내용기본생활습관OO는 점심을 먹은 후 스스로 양치컵을 들고 칫솔에

  • 만5세 (7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2Page
  • 2학기 발달평가정리음악이 울리자 정리 시간임을 알고 놀이했던 교구를 스스로 잘 정리하는 모습이었다. 또한 친구가 놀이하던 블록도 도움을 주려고 먼저 친구의 의사를 물어보고 도움을 주는 사회관계형성이 증진된 모습을 볼 수 있다.동화책 읽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면서 루카라는 기계를 이용해서 동화를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또한 간단한 기계는 교사의 도움없이 스스로 작동할 수 있었다.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하여 관찰하고 탐구할 수 있

  • 어린이집 만1세 1년 관찰기록발달평가상담일지
  • FILE:만1세 1년 관찰과 발달평가상담일지/만1세 12월 2학기 상담일지.hwp상담 일자 2020년 12월 일 상담교사000반명/원아명000생년월일년 월 일 상담참여자000상담방법방문 / 전화교사의견부모의견상담내용기본생활식습관채소보다는 고기를 좋아하고 채소를 먹지 않으려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래서 식사시간에 골고루 먹을수 있도록 맛을 볼수 있도록 권하고 있으나 원치 않은 경우 다음기회에 먹어보자고 약속하기도 합니다.-어린

  • 만2세 영아 1년치 관찰기록 (관찰일지+발달종합평가)
  • 2학기 관찰일지월구분관찰내용 (OO 어린이)9월기본생활밥을 먹다가 다른 테이블에서 또래의 이름을 부르거나, 교사의 말소리가 들리면 고개를 휙휙 돌리며 쳐다본다. 그러다 음식물이 바닥에 떨어지면 먹던 것을 멈추고 주워 교사에게 준다. 또래가 변기에 앉아 있는데 관심을 보여 변기에 앉혀주자 쉬를 하지 않아 그냥 내려온다. 10분 후 변기에 다시 앉히자 소변을 본다. 소변이 나오자 놀라서 잠시 멈추다 “우리 OO 쉬했네”라고 말하자 다시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