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2세 2학기 관찰일지 (관찰기록+2학기 발달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3 / 2023.12.03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만2세 2학기 관찰일지 (관찰기록+2학기 발달평가)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 4개,일상생활 2개씩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일상생활
놀이활동
놀이활동
2학기 발달평가
- 본문내용
-
일상생활
친구가 자신이 놀이하던 놀잇감을 가져가려고 하여 친구를 가르키며 우는 모습을 보인다 교사에게 OO를 달래준 후 OO에게 울지않고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주니 ‘친구가 가져갔어’라고 이야기한다
놀이활동
가을 곤충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누는데 곤충 바구니를 들고와 "선생님 이건 메뚜기, 귀뚜라미 맞죠 라고 물어" 그래 가을 곤충의 이름을 잘 알고 있네 ~ 생김새와 모양이 어떤지 살펴볼까했더니 한참을 곤충에게 시선을 집중해서 살핀다.
놀이활동
바깥놀이시간에 친구들이 꽃을 따서 교사에게 가져다준다. 친구들을 보고 있던 OO가 잔디밭에서 뛰어다니다가 클로버 잎을 관찰한다. 잎을 하나 따서 교사에게 온다. 교사에게 보여주며 “선생님 클로버예요.”라고 이야기 한다. 교사가 “우와 OO가 세입클로버를 땄구나.”라고 이야기 한다. OO가 “세입클로버예요.”라고 말하고 잠자리를 쫓아 뛰어간다.
일상생활
떡을 포크에 찍어 입에 가져가자 입을 벌려 먹는다. “OO가 먹어보자” 라고 이야기하고 포크에 떡을 찍어준 후 팔을 책상 위에 올려주자 포크를 잡고 입에 가져가 떡을 먹는다. “OO가 혼자 잘 먹었네” 하며 머리를 쓰다듬어 주자 웃으며 교사를 쳐다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국지] 조조의 리더쉽에 관한 고찰 - 자질, 형태, 상황을 중심으로
- 한국문화와 중국문화의 공통점과 차이점 세가지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자연생활 - 만 5세 - 내 손 안에 무엇이 있을까요
- 외국어로서의한국어표현교육론_한국어교육에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수업)의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십시오 (한국어 말하기 교육의 목표와 방향에 대해서 쓰십시오)
- 평생교육에 대한 정의를 학술적 논의와 법적 논의를 중심으로 조사하여 기술하시오
- 복지국가의 등장과 위기 그리고 신자유주의 시대 사회복지의 위치에 대해 기술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놀이 상황이나 영유아 간의 문제 혹은 갈등상황의 예를 구체적으로 설정 및 제시하고, 그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바람직한 교수행동과 상호작용을 기술하세요
- 오만과 편견의 영화와 소설 비교
- 비고츠키의 사회문화적 인지이론을 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이 무엇이며 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행동주의 심리학과 인지주의 심리학의 차이점(교수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