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 정약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약용의 생에와 그의 교육사상에 관해 적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생애
2)교육사상
3.결론
본문내용
다산 정약용(1762 ~ 1836) 은 18세기 조선후기의 대표적인 실학자로 당시 사회 전반에 체계적인 개혁 사상을 제시했다. 실학이란 조선후기에 ‘경세치용’(학문은 실생활에 유용해야 한다), ‘이용후생’(편리한 기구를 사용하여 백성들의 삶을 편안하게 한다) 그리고 ‘실사구시’(사실을 토대로 진리를 탐구한다)의 태도를 강조한 성리학을 보완한 학문이다. 당시 아직까지 엄연히 철통 같은 신분제가 존재하던 시대에서 양반, 사대부, 관념 철학을 벗어나 민중을 위한 학문인 실학이 연구되었음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따라서 그 당시 조선시대 실학을 집대성한 정약용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보고자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정약용을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