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 정약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2021년 2학기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2023년 2학기 교육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 2022년 2학기 교육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 (교육사 4학년)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
- 하고 싶은 말
- 정약용의 생에와 그의 교육사상에 관해 적은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1.서론
2.본론
1)생애
2)교육사상
3.결론
- 본문내용
- 다산 정약용(1762 ~ 1836) 은 18세기 조선후기의 대표적인 실학자로 당시 사회 전반에 체계적인 개혁 사상을 제시했다. 실학이란 조선후기에 ‘경세치용’(학문은 실생활에 유용해야 한다), ‘이용후생’(편리한 기구를 사용하여 백성들의 삶을 편안하게 한다) 그리고 ‘실사구시’(사실을 토대로 진리를 탐구한다)의 태도를 강조한 성리학을 보완한 학문이다. 당시 아직까지 엄연히 철통 같은 신분제가 존재하던 시대에서 양반, 사대부, 관념 철학을 벗어나 민중을 위한 학문인 실학이 연구되었음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따라서 그 당시 조선시대 실학을 집대성한 정약용에 대해 더 깊게 알아보고자 이번 레포트의 주제로 정약용을 선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교육사 교육사』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
- [교육사 공통]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와 교육사상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 [교육사 공통]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생애와 교육사상의 ~1
- [교육사 공통] 『교육사』 교재에 소개된 우리나라 고대에서 근대에 이르기까지의 교육사상가 및 실천가 중 1명을 선정하여 생애와 교육사상~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