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일지 만 4세 10월 1-4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7 / 2023.08.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0월 보육일지입니다
본문내용


[미술]가을하늘 표현하기
유아들은 물에 젖은 도화지에 물감을 칠하자 물감의 색이 번지는 것을 신기해하며 놀이에 참여하기 시작하였고 가을하늘을 새파랗게 표현하거나 뭉게구름을 표현하는 유아들도 있었으며, 빨간색, 노란색, 주황색 물감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알록달록 물든 가을의 모습을 추상적으로 표현하기도 하였다.
[멱할]가을 날씨를 전하는 기상캐스터
유아들은 여름을 주제로 놀이할 때 기상캐스터 놀이를 했던 경험을 떠올리며 마이크를 들고 기상캐스터를 모방하여 흉내 내며 즐거워하였음. 놀이를 통해 유아들은 가을에 나타나는 날씨의 특징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었다. 나아가 자신이 좋아하는 계절과 그 계절을 좋아하는 이유, 그 계절의 특성 등에 대해 말해보며 우리나라의 사계절에 관심을 가져보는 기회가 되었다. 기상캐스터의 말투를 흉내 내며 말할 수 있고 언어를 통해 날씨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었다
[바깥놀이]가을바람에 풍선 날리기
풍선놀이를 위해 공원으로 이동하는 동안 유아들은 원 주변의 풍경을 보며 가을을 찾아보았다. 공원에 도착하여 양팔을 벌리거나 고개를 들어 하늘을 보며 가을바람을 느껴보고, 풍선을 날려보았다. 바람이 세지 않아 풍선이 유아들의 기대만큼 높이 올라가지 않았고, 유아들은 풍선을 손바닥으로 쳐서 더 높이 올리며 놀이를 즐겼다. 풍선이 날아가는 속도와 방향대로 달릴 수 있고 자신의 신체적 능력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였다.

개천절 (휴원)

[언어]가을 글자 꾸미기
ʻ가을ʼ이라는 글자를 크게 프린트하여 제공하였는데, 유아들은 글자 모양 안을 다양한 색의 색연필로 칠해 채워보기도 하고, 색종이를 찢어 붙여 색종이 콜라주로 꾸며보았음. 또, ʻ가을ʼ 글자를 꾸민 뒤 색지로 만든 나뭇잎을 붙이거나 단풍나무, 가을하늘 등을 색연필로 표현해보기도 하였다.
[과학]나뭇잎의 변화 관찰하기
유아들은 나뭇잎의 색깔 변화를 관찰하는 것보다 나뭇잎 프로타주놀이를 하며 나뭇잎의 모양, 잎맥 등을 관찰하였다. 초록색 나뭇잎은 초록색 색연필로, 빨간색 나뭇잎은 빨간색 색연필로 색칠해보며 나뭇잎마다 색깔을 맞춰 표현해보았고, 나뭇잎 모양을 따라 오린 뒤 놀이자료로 활용하였다.
[음률]비발디의 사계 중 ʻ가을ʼ 감상하기
유아들은 음악이 ʻ가을ʼ을 떠올리며 만든 곡이라는 힌트를 듣고, 음악의 제목 ʻ가을하늘ʼ, ʻ단풍나무ʼ, ʻ고추잠자리ʼ, ʻ가을ʼ 등으로 유추해보았음. 음악을 들으며 느껴지는 기분을 말이나 몸짓으로 표현해볼 수 있도록 격려하였으며, 유아들은 ʻ재미있어요ʼ, ʻ좋아요ʼ 등의 말로 표현하기도 하고, 팔로 날갯짓을 하거나 고개를 흔들며 몸짓으로 표현하기도 하였다.
[동화]요술쟁이 가을
유아들은 시각적으로 알록달록한 멀티플래시 동화를 집중하여 보았으며, 동화 속에 나오는 단풍의 모습, 곰이 밤을 구하는 모습, 가을 들판, 코스모스의 모습 등을 회상하며 말해보기도 하였다. 아기 곰이 가을을 ʻ요술쟁이ʼ라고 표현했던 이유에 대해 말해보고 내가 느낀 가을을 단어로 표현해볼 수 있도록 격려하면서 가을을 간단하게 비유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주의할 것은 교육이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라 할 지라도, 교육도 교사와 학생 사이의 상호 작용인 이상, 의도와 계획 밖의 요인과 세력들이 교육의 성격과 질에 영향을 주게 됨을 알아야 한다.본래 선한 뜻으로 시작되는 교육은, 가치있는 무엇인가를 가치 있는 방법으로 가르친다는 가치지향성을 가진다.) 김종서,이영덕,정원식 共著, 『最新 敎育學槪論』, 교육과학사, 1992, p.27.『누구를 교육한다고 하는 것은 비단 어떤 일을 성취했다는 것만이 아니

  • 10월 보육일지 만 4세 1주-4주 가을과 열매
  • 10월 1주 주간 보육일지담임원장놀이주제가을과 열매예상 놀이가을 풍경실시기간10월 1주교사의 기대・가을 풍경에 관심을 가지고 가을 풍경을 즐기며 아름다움을 느낀다.시간/일과월화수목금소주제가을 풍경 감상하기가을 풍경 표현하기~09:00등원 및 통합보육가을이 되어 달라진 나무의 모습 이야기하며 인사하기09:00~09:20오전 간식⋅손 씻기 후 오전 간식 먹기⋅다 먹고 난 그릇을 스스로 정리하기09:20~10:30실내놀이쌓기가을 나

  • [교육학] 호주의 교육제도 조사
  • 주 8개 주 가운데 뉴사우스웨일스주의 1629개 공립초등학교 중 67개 초등학교에 기회학급(Opportunity Class)으로 이름 붙여진 영재학급이 학교별로 1-4개씩 모두 106개가 설치되어 있음. 월반제도(학생의 성적이 뛰어나 상급 학년으로 건너뛰어 진급하는 일. 학습 능력이 뛰어난 학생은 교과 과정을 단축할 수 있게 만든 제도) 가 활성화 되어 있어 전체아동의 3%정도가 매년 월반하고 있음. Contents영재 교육우리나라와는 달리 호주의 학부모는 자녀의 영재성

  • [평가제통과] 만3세 10월 보육일지 평가제A
  • 만3세 10월 1-4주 보육일지 반 주 간 보 육 일지 ( 만 3세 ) 기 간2022년 10월 1주 (10월 3일 –10월 7일) 결재담임원장놀이 주제즐거운 가을 나들이 교사의 기대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느끼고 즐기고, 가을 나들이를 놀이로 경험한다.일과 (시간)계 획 및 실 행월 (10/3)화 (10/4)수 (10/5)목 (10/6)금 (10/7)개천절 날씨 : 흐림날씨 : 흐림날씨 : 흐림날씨 : 맑음통합보육등 원7:30~9:20나들이 가고 싶은 장소 이야기하기하 원17:00~19:30가을 날씨를 이야기

  • [아동복지] 유아교육기관에서의 통합 교육 사례
  • 주기도 한다. 수업은 장애 아동 혹은 일반 아동만을 위한 것이 아니므로 일반 교사와 협력하여 함께 수업을 진행하여야 한다.구체적인 교실 안에서의 통합지원일반교사는 수업을 하는 역할이고, 통합교사는 보조를 하는 역할이라는 생각은 옳지 않다. 준비단계에서부터 함께 협력하고 구성하여 수업을 진행해야만 한다.교사는 항상 장애를 가진 유아의 행동을 특별히 주의하여 관찰해야 한다. 언제 어떤 행동을 보일지, 또 언제 밖으로 나갈지 예측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