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아부모교육론_특수아 가족의 어려움과 특수아부모의 심리, 정서적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제시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3 / 2023.08.0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D
본문내용
특수아부모교육론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과 특수아부모의 심리, 정서적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고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에 대해 개인적 의견을 제시하세요.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
2) 특수아 부모의 심리·정서적 지원프로그램
3) 특수아 부모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에 대해 개인적 의견 제시
Ⅲ.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학습자료 - [특수아 부모교육론].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김경희(1996). 간질 자녀를 둔 어머니의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집단 프로그램 효과성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석사논문.
박순옥·신현균(2009). 심리건강 향상에 초점을 둔 부모역할 프로그램이 중도. 중복 장애아동 어머니의 자존감과 양육스트레스 및 양육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vol.14(3), pp. 324-345.
이소현(2003). 「유아특수교육」. 학지사.
최민숙(2002). 「(장애아동 교육을 위한) 가족참여와 지원」.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D] 의사소통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
  • 특수아교육의 개요1) 개념2) 목적과 의의2. 의사소통장애에 대한 논의1)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방안6) 나의견해3. 지체 및 건강장애에 대한 논의1)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방안6) 나의견해 (교사의 역할)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의사소통은 학령기 아동에게 있어서 학교생활 가운데 교사와 또래들과의 관계에서 이루어지는 학습활동뿐만 아니라 놀이나 행사 등 사회적 활동에서 의미 있는

  • 특수아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 4가지에 대해 작성하고 각각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
  • 교육적 지원자, 경제적 지원자, 사회적 지원자로서 그들 가족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요구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가족지원 요구를 반영하는 것은 매우 중요 한 과제 일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특수아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 4가지에 대해 작성하고 각각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제시해 보겠다.Ⅱ. 본론1. 특수아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1) 심리정서적 부담장애아 부모들은 자녀의 반응결여와 발

  • [장애인심리발달, 장애인심리검사] 장애인심리와 장애인심리발달 및 장애인심리검사 분석
  • 어려움장애인을 가진 부모라면 자식을 좀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을 시키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다. 그래서 일반학교에 보내면 특수학교에 있는 것보다 교육 수준도 올라 갈 것이고 그들과 생활하면서 사회 적응력을 배울 수 있다고 여겨 여겨 자식들을 일반학교에 보내려고 한다. 그러나 특수학교의 육성회비가 약 20만원 정도인데 반해 일반학교는 집안 사정이 어려운 가정에서는 부담스러울 정도의 교육비가 든다고 한다. 그리고 특수학교 선생님들

  • [2019 특수교육학개론 4E] 지적장애, 지체 및 건강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을 논의하시오
  • 교육방안3. 지체 및 건강장애에 대한 논의1) 개념2) 원인3) 특성4) 판별 및 평가 방법5) 교육방안6) 나의견해 (교사의 역할)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장애아동에 대한 교육의 현장은 세계의 흐름과 더불어 다양한 교육을 강하게 요구하고 있지만, 그 실제는 준비되지 못한 교육 서비스 환경으로 혼란을 겪고 있다. 특수아교육의 환경은 지역과 학교마다 다르므로, 실제 또한 정형화하려는 노력보다는 특성에 맞는 체제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 아동 및 청소년 문제행동의 교육 및 지도방안
  • 어려움이 많다. 부모가 아이의 문제를 인정하려 들지 않고 학년이 높아지면 괜찮아질 것으로 생각한다.(5)교사의 과다한 행정 업무전반적으로 과다한수업시수와 업무 과중으로 시간이 부족하여 아이들 개별지도에 어려움이 많다.(6)교사의 경험 부족교사경력이 짧을 경우나 경험 부족으로 문제행동을 잘 모른다. 또한 이에 대한구체적인 지도방법이 미숙하거나 대처 방안이 부족하다.(7)아동의 개인적 특성의 차이아이들마다 개인적 특성에 많은 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