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A+)(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교육론)조사‘이가’와 ‘은는’ 진행 ‘고 있다’와 ‘는 중이다’ 의 유사점차이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21 / 2023.06.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카피라이터 통해 표절율 거의 0% 
서론, 본론, 결론(요약, 개인적 소견)이 세심하게 첨가된 과제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1) 요약
 2)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나이 60을 곧 바라보면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따기 위해 쉽지 않은 여정을 시작했다. 더군다나 과제를 쓰는 것이 나에게는 무거운 짐으로 다가오지만, 다가올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최선을 다해 본 과제를 준비해보고자 한다.
최근 K-문화의 열풍과 더불어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 학습자가 한국어 문법을 이해하지 못해 의사소통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고, 어떤 학습자는 중간 언어 단계로의 고착화까지 보이기도 한다.
그래서 필자는 한국어 문법이 왜 필요한지를 먼저 살펴보고, 그 다음에 ‘이/가’와 ‘은/는’의 유사점과 차이점, 그리고 ‘고 있다’와 ‘는 중이다’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고찰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작성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klifor***
    (2024.02.26 00:33:25)
회원 추천자료
  • 제1장 언어의 탐구
  • 이 오늘날은 남북 분단이 계속 되고 있어, 대체로 우리말과 글은 비슷한 형태로 남아 있지만, 한편으로는 방언으로 인한 차이도 존재하게 되었다. 위의 이름들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면, 먼저 ‘국어’ 는 남한에 거주하는 국민이 우리말과 글을 통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된다고 말할 수 있다. ‘한국어’ 는 외국어로서의 우리말과 글의 의미로 남한에서 지정한 이름이며, ‘조선어’ 는 북한, 일본, 중국에서, ‘고려말’ 은 러시아

  • 외국어 교수법의 특징에 대한 검토
  • 이해를 통하여 지적 능력을 향상시킬 것을 목표로 한다. 메타언어는 모국어이며, 교사가 제시한 문법 규칙을 학습자들이 번역하도록 하며, 복잡하고 어려운 문법을 단시간에 전달할 수 있다. 모국어를 메타언어로 하여 외국어 수업이 진행되므로 학습자의 외국어에 대한 숙달정도가 학습 내용을 정하는데 고려되지 않는다. 말하기와 듣기는 학습에 전혀 고려되지 않고 목표어 그 자체가 아닌 목표어의 지식이 중점이 된다는 비판이 있다. 청각구두식

  • [문법교육론] 2007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분석(7 - 9학년`문법`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 문법 능력을 발달시키고 국어와 국어 문화의 발전에 기여하는 태도를 길러야 한다’ 고 명시되어있다. 그런데 실상은 문법 과목의 목표가 제대로 실현되고 있지 못하는 듯 하다. 학생들이 문법 영역을 어려워하고 좋아하지 않는 다는 것에 대한 견해는 오래전부터 지적되어 왔다. 다음은 학생들이 문법 영역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부정적이라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해 파악한 서면조사의 결과이다. 김지나, 「중등 공통 기본 교육과정 문법 여

  • (A+, 한국어교육학개론, 4-2 국어국문) 문법 교수 모델 중 PPP 모델과 TTT 모델을 설명하시오. 모델의 특징, 수업 순서, 간단한 예를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고 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배우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본 자료는 문법 교수 모델 중 PPP(Presentation-Practice-Production) 모델과 TTT (Teacher Talking Time) 모델을 포함하여 다양한 모델을 살펴보고, 모델의 특징, 수업 순서, 간단한 예를 포함하여 정리한 자료입니다.II. 본론 1. 문법 교육 모델의 역사문법 교육 모델의 역사는 학문으로서의 언어 교육의 발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PPP 모델은 19세기에 외국어 교육에 널리 사용되었던 문법-

  • [한국어교육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수학습안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론 레포트(교수 학습안)학과 : 학번 : 이름 : 중급주제 : 취미 생활목표 : 자신의 취미 생활에 대하여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있다내용 : 자신의 취미를 설명하고 그에 대한 취미 생활을 다른 사람에게 권유 해 보기 도입① 좋아하는 취미 말하기② 그 취미에 관련된 인물 말하기(스포츠 스타.가수.작가.) 학습 시간은탄력적으로유지제시① 듣기② 문법 : 나는 -하는 것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