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방법및교육공학] 국어과 지도안 - 문학 (김소진의 자전거도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14 / 2023.06.1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교수방법및교육공학 수업 때 A+ 받은 국어과 지도안입니다.
- 본문내용
-
학습 단계
- 도입
주의집중획득
교 사
? 상호인사 후 학습 분위기를 조성한다.
- 학습 활동지를 나누어준다.
- 책상에 <자전거 도둑>의 본문과 학습 활동지를 준비하도록 안내한다.
학 생
? 상호인사 후 책상에 <자전거 도둑>의 본문과 학습 활동지를 준비한다.
자료 및 유의점
학생 모두가 학습지와 본문을 준비하였는지 확인한다.
시간(분)
9’
학습목표제시
교 사
? 학습목표를 큰소리로 읽게 한다.
- 자전거 도둑 속 인물의 행동을 통해서 인물의 내면심리를 파악할 수 있다.
학 생
? 학습목표를 큰소리로 읽는다.
- 자전거 도둑 속 인물의 행동을 통해서 인물의 내면심리를 파악할 수 있다.
자료 및 유의점
PPT
선수학습재생촉진
교 사
? 전시학습 내용을 확인한다.
- 소설의 전개 순서에 따라서 <자전거 도둑>의 주요사건을 떠올리게 한다.
1) 주인공인 ‘나’ 김승호는 위층에 사는 에어로빅 강사인 ( )가 자신의 자전거를 훔쳐 탄다는 것을 알게 됨.
2) ‘나’는 영화 ( )을 보며, 어린시절 아들이 보는 앞에서 수모를 당했던 아버지를 떠올림.
3) ‘나’는 서미혜에게 어린시절 자신이 ( )의 가게를 난장판 만들어 복수했다는 사실을 이야기 함.
4) 서미혜는 간질 환자였던 ( )에게 밥을 주지 않아, 결국 오빠가 죽었다는 사실을 이야기함.
5) 서미혜와 연락이 끊긴 후, ‘나’는 서미혜가 또다시 다른 사람의 자전거를 ( )을 확인함.
학 생
? 전시학습 내용을 확인한다.
- 소설의 전개 순서에 따라서 <자전거 도둑>의 주요사건을 떠올린다.
- 참고문헌
- 교과서 : 창비 고등학교 국어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