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설계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04 / 2023.06.0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ㆍ기대되는 학습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적의 수업 과정을 처방하기 위한 것
ㆍ효과적, 효율적, 매력적으로 수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함
ㆍ교수활동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어야 하며, 개발될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이 있어야 함
ㆍ수업계획의 논리적인 체계성과 합리성이 갖추어져야 함
ㆍ교사는 수업을 설계할 때, 완전 학습을 추구하며, 개인차를 고려할 필요가 있고, 교육학적 원리를 활용할 필요가 있음
본문내용
수업 설계에 대해서
1. 수업 설계의 개념
2. ADDIE 모형
3. 정상적인 수업 설계의 단계
4. 글레이져의 모형
5. 한국교육개발원의 수업 과정 모형
1. 수업 설계의 개념
ㆍ기대되는 학습 성과를 달성하기 위하여 최적의 수업 과정을 처방하기 위한 것
ㆍ효과적, 효율적, 매력적으로 수업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함
ㆍ교수활동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추고 있어야 하며, 개발될 프로그램의 실현 가능성이 있어야 함
ㆍ수업계획의 논리적인 체계성과 합리성이 갖추어져야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교육실습에 대한 CPS3 활용 및 결과-뇌폭풍
  • 수업을 하기도 하고 수업과 관련된 지식을 학습하지만 그 전에 교육실습에 필요한 역량을 학습하고 교육 실습을 나가야 한다. 교육실습 초기에 교육실습생이 학교교칙, 학교특성, 학교환경, 학교시스템, 교사 업무, 그리고 학생 특성에 대해 교육을 받기는 하지만 첫 만남을 어려워하고 수업 자체에 대해서 긴장하고 두려워하면서 심리적 불안감, 긴장, 아쉬움 등을 보여준다고 한다. 정한호, 「교육실습과정에서 나타난 중등 예비교사들의 수업설계 실

  • [교육공학] 교육공학 용어분석
  • 설계’와 ‘수업설계’라는 두 가지로 나뉜다는 것은 이런 용어 사용에 대해서 큰 시사점을 주고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instructional이라는 단어를 번역하는데도 벌써 ‘교수’와 ‘수업’이라는 것으로 용어가 나뉘어져 버린 것이다. 학문의 이름을 번역하는데도 벌써 차이가 생긴다면 그 내막으로 들어갔을 때 발생하는 수많은 번역의 차이, 용어와 개념의 차이로 인한 혼란은 상상할 수도 없을 것이다. 이러한 혼란은 교육 현장에서도

  • 종합적 교수요목의 정의를 정리하고 종합적 교수요목의 특성과 그 예를 제시해봅시다.
  • 설계되는데 여러 개의 범주 중에서 문법, 표현과 의사소통 기능 범주가 주축을 이룬다. 이러한 의사소통 중심 교육과정에서 과제는 과정의 목표가 아닌 목표 기능의 사용을 담보하는 수단으로 또는 교육과정에 활기를 불어넣는 수단으로 선택되는 경향이 있다. 예를 들면, 초급과정에서 제안하기, 수락/거절하기, 약속 조정하기의 의사소통 기능을 학습시킬때, 학습자가 체계적인 연습을 통해서 획득한 능력을 의사소통 상황에서 사용해 보도록 수업설

  • 21세기 우리 아이들을 위한 바람직한 교사 상전 공을 중심으로
  • 대해서 생각해 보았다. 일본어 교사로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교수-학습지도 능력일 것이다. 또한 전공교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정보 역시 중요하다. 그러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대의 흐름을 정확히 읽고 새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를 배양하는 데 열정을 갖는 것이다. 교사는 학생들의 장점을 찾아주고 그 장점을 최대한 개발하여 자아성취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 시대의 리더이다. 미래의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이 교사에게 달려 있음을 인식

  • 사회적책임과 기업윤리
  • 수업 제설계 들어가는 말 한 학기동안 과제, 기업방문, 봉사활동 등 분주한 수업을 보냈다. 매번 수업과 과제를 준비해가면서 그 동안 별로 깊게 생각해보지 못했던 기업의 윤리와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무엇보다 유익했다. 과연 기업에 납세의 의무 외에 윤리적 책임까지 물을 수 있는가, 기업은 사회적 책임을 어느 한도까지 해야 하며, 그 방식은 어떠 해야 하는가 - 우리가 한 학기 동안 교수님으로부터, 우리 스스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