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 기록일지 영아 만1세 3-5월 9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23 / 2023.05.2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아 관찰기록 일지 3-5월 관찰후 작성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식습관
점심 식사시간 밥을 입 안 가득 넣고 먹다가 또 숟가락으로 입안에 밥을 넣는다.교사가 “냠냠 냠냠 꿀꺽하고 먹자” 하며 숟가락을 치우자 입안에 음식을 씹기시작 한다. 다 씹고 난 후 교사를 쳐다보며 입을 벌려“아~” 한다.그리고 다시 밥을 넣는다. 또 여러번 밥을 넣어 입안에 음식이 가득한데 숟가락을 다시 든다. 숟가락을 치우자 일어나 걸어 다니면서 바닥에 음식물을 뱉어낸다.
배변습관
기저귀를 들고 걸어와 교사에게 건내주고 다시 가버린다. “기저귀 갈까?” 하자 고개를 흔들며 쿠션에 기대앉아 계속 고개를 흔든다. “그럼 쉬했나 한번 보기만 할까?” 하자 일어나 교사에게 다가온다. 교사가 기저귀를 확인하고 “쉬했는데 기저귀 갈아야 해 아니면 아야아파요” 하자 교사에게 다시 다가온다.
수면습관
자장가 음악소리가 들리자 두손으로 이불을 머리위까지 올리고 내렸다를 반복하며 까꿍놀이를 한다. “자장가소리 들으면서 코~ 잘까요?” 하자 “네 ” 하며 눈을 감는다. 그리고 바로 눈을 뜨고 웃으며 이불을 머리위로 올렸다 내리며 교사를 보고 또 웃는다. “ 코 자는 친구들도 있는데 쉿~” 하며 교사가 손가락으로 조용히 하자는 모습을 보이자 같은 모습으로 행동을 보인후 눈을 감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양교육] 유아를 대상으로 한 영양교육(유아비만)
  • 기록하여 객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다. 교육 시작 때의 검사결과와 비교해 주어 키, 체중 등 기본 신체계측의 변화양상을 제시한다.(2) 영양지식 테스트 유아들의 영양지식정도를 조사하기 위하여 영양과 성장발달, 식품의 특성, 식생활 문화 및 예절 등 식품과 영양에 관한 10문항을 제시하여 맞으면 1점을 주어 점수화하여 평가하였다. 시기는 영양교육을 실시하기 전과 4주간의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난 후에 각각 1회씩 2회에 걸쳐 조사하여 교육을 통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3-5세 유아의 하루식사중 적정 열량 배분률 174 한국 유아의 1일 영양 권장량 175 급식구성 기준 및 고려사항 178 건강관찰표 182연구요약본 연구는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에 관하여 교육부로부터 위탁받아 수행된 연구로서 유치원 종일제 프로그램 운영 현황과 전반적인 문제점을 파악함으로써 효과적인 종일제 프로그램 편성운영 지침을 개발하기 위한 것이다. 본 연구의 문제와 내용은 다음과 같

  • [현대사회와범죄] 살인에 대해서
  • 일지 모르지만 세상에서 가장 포근해야 할 엄마가 가장 큰 공포를 느끼게 하는 인물로 간주되는 것은 자식으로서 굉장히 불행한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황씨는 은석에게 엄마로서 납득하기 힘든 언행을 퍼부었습니다. 운동화끈을 묶지 못한다고 때리고, 밥을 늦게 먹는다고 젓가락을 던지고, 전화 메모를 제대로 전달하지 않았다고 따귀를 때리고, 시험 공부 중 자겠다는 이야기를 하지 않고 잠이 들었다는 이유로 심하게 야단치고, 키가 작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영아 및 아동발달에 있어 부모를 교육시키고, 아동과 직접적으로 활동하는 것보다는 양육 기술에 있어 부모를 교육시키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다. 전반적으로 연구 대상은 인종적으로나 민족적으로 다양한, 저소득의, 교육을 잘 받지 못한 가족들이었다. 어머니들의 1/3 이상이 아동을 낳았을 떠 18세 미만이었다. 그러나 CCDP의 연구 결과는 통제 집단과 비교할 때 참여 집단의 부모나 아동에게 중요하거나 긍정적인 어떤 효과도 창출하지 못했다. 특히 CCD

  • 보육학개론 정리
  • 관찰하고, 진단하여 영유아가 흥미를 느끼고, 학습참여 동기를유발할 수 있도록 연간, 월간, 주간, 일일 보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평가하는 교수자로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가. 관찰자 및 기록자- 아동의 특별한 요구와 특성을 평가하고 계획하기 위해 아동의 행동을 지속적으로 관찰해야하고 부모와 정보교환, 보육과정 계획 및 프로그램 운영, 보육활동 평가를 위하여 매우상세하고 포괄적인 기록을 해야 한다.나. 조직자- 영유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