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6 / 2023.05.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형관과 성장관, 교육과 교화, 교육과 훈련, 피터스의 교육개념, 규범적 정의, 서술적 정의, 주입으로서의 교육, 주형으로서의 교육, 교육만능론, 도야로서의 교육
본문내용
교육의 개념
1. 주형관과 성장관
2. 교육개념의 정의 방식
3. 규범적 정의의 여러 유형
4. 서술적 정의의 여러 유형
5. 피터스의 교육개념 준거
6. 교육과 훈련
7. 교육과 교화
1. 주형관과 성장관
ㆍ서양의 교육관 → 주형관, 성장관
ㆍ주형관
- 개인<사회
- 아동 → 텅 빈 존재, 백지적 존재, 본유관념이 없는 존재
- 영국의 경험론자 존 로크(J. Locke) → 행동주의 심리학으로 발전
- 인간이 타고난 것을 중시한다고 여겨 낭만주의 교육이라고도 불림
- 인간의 선악은 의도된 환경, 즉 교육 때문에 결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