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해서는 전체를 면제해주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정부는 그동안 수출품에 대해 차등적으로 부가세 환급률을 적용함으로써 특정 산업의 수출을 장려하거나 억제하는 수단으로 활용해왔다. 중국이 전자와 기계 등 주요 수출품에 대한 부가세 환급을 늘리는 것은 수출 증대를 통해 산업 구조를 재편하려는 의도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WSJ는 전했다.앞서 중국 정부는 미국 투자금융회사 리먼이 파산을 신청한 직후인 15
대해서는 이들이 끼치는 피해를 측정하여 이를 부담시킴으로써 유인부합성을 확보하도록 해야 하는데 최근 국제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CoVaR개념 등은 이러한 피해를 계량화하려는 노력으로 이해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산출된 비용을 부담시킴으로써 시스템리스크 통제를 시도하고 통제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금융혁신과 경쟁을 허용하는 것이 순리이다. 만약 이를 통제할 방안이 가능하지 않다면 그런 행위나 기관에 대한 사전규제는 불가피할 것이다
크레디트(microcredit:무담보 소액대출)의 시발점이다. 유누스는 1976년부터 자신이 은행에서 대출을 받아 더 많은 빈민들에게 담보 없이 소액신용대출을 하는, 이른바 그라민은행 프로젝트(Grameen Bank Project)를 실험하였다. 방글라데시어인 그라민은 시골 또는 마을이라는 뜻이다. 이 프로젝트가 시행된 3년 동안 500여 가구가 절대빈곤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이 성공에 고무된 유누스는 1983년 그라민은행을 법인으로 설립하여, 극빈자들에게 150달러
크레디트(Tax Sparing Credit)경감세율이 적용되었는데도 불구하고 일반세율이 적용된 것으로 취급하는 것(간주 외국세액공제제도)감면되고 있는 세금을 피투자국(원천지국)에서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여 투자국(거주지국)에서 외국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제도피투자국이 외국으로부터의 투자를 촉진할 목적으로 마련한 우대세제는 택스 스페어링 크레디트의 시스템을 통해 투자국 기업에 환원되어 투자를 유인하는 효과를 발휘택스 헤븐 세제(Tax Haven
파산이 야기하는 사회적 비용(Social Cost)이 구제 금융비용을 훨씬 능가하기 때문이다. 금융체제는 본질적으로 취약성을 안고 있으며, 한 은행의 문제는 곧 다른 은행의 문제로 파급될 수 있는 위험을 내포하고 있다. 동시에 오늘날 국제 은행 간 거래가 활발하고 또한 대다수 은행이 포트폴리오의 관리를 국제적으로 수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한다면, 이러한 금융시스템의 취약성 문제는 국내 금융시스템 뿐 아니라 국제 금융시스템에서도 심각히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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