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실습자료/ 관찰일지/ 실습일지/ 부분수업/ 반일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12 / 2023.03.12
  • 44페이지 / fileicon hwpx (아래아한글)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보육교사 현장실습 시 가장 중요한 실습일지. 관찰일지, 부분수업, 반일수업 이죠
선생님들께서 제일 어려워하는 부분 중 하나 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 있을가 이렇게 자료를 공유 합니다.
목차
1) 부분수업
ㄴ 사계절 알아보기 ( 사계절을 알아보고 사계절 나무를 표현해 보기 )
2) 반일수업
ㄴ 북극곰 이야기 ( 북극곰에대해 알아보고 변해가는 환경 때문에 힘들어하는
북극곰을 알려주며 환경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
우리가 실천할수 있는일과, 재활용으로 마라카스를 만들어
본다)
3) 관찰일지 ( 한 영아를 다양한 영역에서 관찰을 해본다 )

4) 실습일지 ( 현장실습은 총6주지만 4주로 줄여 일지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ㄴ 연령대는 한국나이로 4세 (만2세) 영아들 입니다
본문내용
1.계절에 대해 알아보고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나무 그림의 자료를 보여주며 관심을 이끈다

2.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나무 그림에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T :할머니집 앞에도 은행나무가 있어 ?
T : 어린이집 뒤에 나무와 비슷하게 생긴 나무네?
C : 할머니집 가는길에 있어요
C : 어린이집 오는길에 비슷한 나무 봤어요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일지4주
  • 실습생소감가베 설명하는 거 보고 다시 한 번 놀람 아이들의 이해력을 높이는 것이 정말 힘들겠구나지도교사 평가2010년 2월 24일 수요일(3일차)날씨맑음등원 09:00하원 17:30지도교사원 장주제 및 목표만나서 반가워요. (새롭게 만난 친구들과 선생님에 대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진다.)시간 학습지도 및 내용활 동 내 용학습자료09:00~10:15출근 및 자유선택활동 관찰-원아수첩과 카드를 바구니에 넣고, 해당 날짜에 스티커 붙인다. -옷과 가방

  • 어린이집 영유아 보육실습일지 및 실습소감
  • 관찰할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해주었다. 그러나 교육적인 부분에서 유아들의 비디오 시청을 줄인다면 보다 많은 경험을 놀이를 통해 할 수 있었을 것으로 생각되며, 특히 여름철 실외놀이를 물놀이로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여서인지 보다 다양한 실외놀이 경험을 계획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다음으로 실습지도 부분에서는 실습기간이 교사들의 휴가기간과 겹치는 관계로 수업계획에 대한 충분한 피드백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수업이 진행되어

  • 부림어린이집의 커리큘럼
  • 실습담당교사 ★★★ 선생님 활동목표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방법을 안다. 활동시간활동명활동내용자료 및 준비물7 : 30~10 : 30 등원 및 자유 선택 활동 ⋅ 유아와 함께 인사하기 ⋅ 교사는 유아를 반갑게 맞이한다. ⋅ 출석카드에 도장을 찍는다. ⋅ 교사는 아이들의 기분 상태를 파악한다. ⋅ 유아가 스스로 놀이할 수 있도록 교사가 도와준다. 자유 선택 활동 ⋅ 쌓기 영역 : 눈 오는 우리 집은요. ⋅ 언어 영역 : 다음 주는 크리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목차1. 보육 실습의 개념2. 보육 실습의 의의3. 보육 실습의 목적4 보육 실습의 필요성5. 보육 실습의 문제점6. 보육 실습의 개선 방향7. 실습 일정에 따른 실습 내용● 보육교사의 자질과 역할Ⅰ. 서 론Ⅱ. 본 론1. 보육교사의 자질2. 보육교사의 역할 Ⅲ. 결 론1. 보육 실습의 개념- 현장실습이란 보육교사교육원에서 소정의 교과목을 이수한 뒤나 아동 및 유아관련학과의 소정의 이수교과목을 이

  • 보육학개론 - 보육 실습의 목적 및 의의와 보육교사의 자질
  • 실습 기간 동안 그들이 보고 부딪히며 경험한 것이 실제 교육 현장의 모든 것이며 교사로서 할 수 있는 최선이라고 생각한다.② 실습기관에서 보여주는 기존 교사들의 부정적 태도를 여과 없이 받아들인다.③ 그 결과 교사로서 갖추어야 하는 창의력, 융통성, 객관성, 분석적 판단력, 새로운 교육방법이나 기술을 수용하는 능력과 태도 등의 발달을 저해하게 한다.6. 보육 실습의 개선 방향현황 및 문제점개선 방안 현장 실습은 대부분 방학중에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